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완전히 다른 프로그램' [ASK미국 메디케어-지니 배 전문가]

지니 배/메디케어 전문가

▶문: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답: 메디케어란, 은퇴와 상관없이 65세 이상으로 미국에 5년 이상 연속 거주한 영주권자나 시민권자들을 위해 연방정부가 제공하는 국가 건강보험 프로그램입니다. 65세 이하인 경우는 영구 장애나 심한 신장병을 갖고 계신 분들이 수혜자가 됩니다. 24개월 이상 장애인 연금을 타시는 분들도 메디케어 가입이 가능합니다 메디케어가 의료부담 비용을 덜어 주지만 모든 의료비용이나 장기간의 치료비용을 부담하는 것은 아닙니다.

메디케어는 근로자들과 고용주들이 지불하는 근로세의 일부로 재정이 충당되며 또한 메디케어 수령자가 매달 내는 파트B(사회 보장 연금을 받으시는 경우 매달 보험료(메디케어 파트B)를 공제된 액수를 받게 됩니다)로 재정의 일부를 충당합니다.

메디케어를 담당하는 기관은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입니다. 미 정부 보건국이며 메디케어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메디칼 시스템을 총괄하는 기관입니다.



메디케어는 파트 AㆍBㆍCㆍD로 구분이 됩니다.

파트A(병원 보험)는 병원 또는 전문 간호 시설, 입원 치료와 몇 가지의 가정 간호 및 호스피스 간호 비용을 지원합니다.

파트B(의료 보험)는 병원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의사 진료와 기타 의료 서비스 및 의료 용품 비용을 지원합니다.

파트 C(메디케어 어드벤티지 플랜)는 메디케어(파트A와 파트B)가 있어야 파트C 등록이 가능하며 HMO 보험으로 보면 됩니다. 지역 차이는 있지만 현재는 보험료가 없을 뿐 아니라 약 보험 파트D도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구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파트D(처방약 보험)의 신청방법은 직접 보험 회사에 연락해도 되지만 여러 가지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에이전트가 가장 비용이 적은 케이스를 찾아줄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메디칼)에 대해 많은 분들이 혼동을 하는데 두 프로그램은 완전히 다릅니다. 메디케이드는 연방정부와 주 정부가 공동으로 재정을 보조하고 운영은 캘리포니아 주 정부가 합니다. 메디케이드(캘리포니아는 메디칼로 명칭) 혜택은 재산이 없고 매달 소득이 주 정부가 정한 액수에 미달 되는 저소득층에 대한 병원 및 의료 보험입니다. 각 지역의 사회 보장국에서 서류 심사를 하고 인터뷰를 거쳐 자격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문의: (310) 713-0829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