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페어팩스카운티 도서관 소식]

조지메이슨 도서관(George Mason Regional Library)
7001 Little River Turnpike, Annandale, VA 22003 (703-256-3800)

절약을 부르는 쇼핑앱(Apps for Shopping and Saving)
27일(월) 오후 7~8시30분 어른을 대상으로 쇼핑할 때 선물도 받을 수 있고 할인 혜택도 주는 스마트폰 앱을 소개한다. 생활에 아주 유용한 앱을 알려주며, 스마트 폰 혹은 태블릿을 가져오면 함께 찾기 용이하다.

크리스마스 리스 종이 접기
28일(화) 오후 7~8시30분 어른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리스 종이 접기를 실시한다. 소피아 한 강사의 지도 하에 아름답고 화려한 포장지와 구슬 등의 소품을 이용해 예쁜 문 장식 리스를 만들 수 있다. 사전 등록 요함.



버크 도서관(Burke Centre Library)
5935 Freds Oak Rd, Burke, VA 22015 (703-249-1520)

청소년 쿠킹 제빵 대회(Teen Holiday Bake Off)
27일(월)부터 12월16일(토) 오후 2시에 개최되는 ‘청소년 쿠키 제빵 대회’ 콘테스트 참가 신청을 받는다. 도서관 혹은 온라인 사이트(www.burkecentretab.com)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콘테스트 규칙을 숙지해야 한다.

* lynda.com을 아십니까?
미국 온라인 교육회사가 제공하는 6000개의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코스를 이용할 수 있는 동영상 강좌로 페어팩스 도서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분야, 특정 소프트웨어,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 등 수준별로 모든 사람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곳에서 전문가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으로 꼽힌다.

[자문 : 조지메이슨 도서관 한인 사서 제인 김]

[새 책 소개]

안드로이드여도 괜찮아(온우주)
작가 양원영(도서관 검색어: Yang, Won-yong)
안드로이드를 따뜻한 보살핌과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는 ‘가족이자 동반자’로 삼게 될 미래생활 지침서.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은 모두가 현대인의 고질병인 고단함과 외로움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청소 로봇을 사고, 안드로이드를 데려온다. 하지만 이들도 더러운 주인 방을 청소하는 동안에는 욕이 입에 걸리고, 주인의 가족 노릇을 하는 동안에는 애틋한 인간미가 돋보인다. 그래서 가끔은 철학적인 질문도 스스로에게 해 보는 안드로이드. 반짝이는 재치와 입담으로 독자를 쥐락펴락하면서 안드로이드와 인간이 좌충우돌하는 생활사를 의뭉스럽고도 능청맞게 풀어내며 인간과 기계를 정서적으로 구분할 수 없게 되는 이유를 예리하고도 섬세하게 포착해낸다. 우리와 울고 웃으며 인생의 파노라마를 함께 겪은 안드로이드는 우리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올 지 생각해 보게 한다.

지극히 내성적인(창비)
작가 최정화(도서관 검색어: Choe, Chong-hwa)
2012년 창비 신인소설상을 수상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작가 최정화의 첫 소설집으로 예민한 감각을 가진 주인공들이 등장, 온전해 보이는 세계 안에 스며있는 불안의 기미를 내성적인 사람들의 민감한 시선으로 날렵하게 포착해내면서도 유머를 잃지 않는 열 편의 작품이 수록돼 있다. 한 때 평수는 작아도 내 집 한 칸 마련한다면 바랄 게 없을 것 같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층 주택에 살면서 아들 녀석의 성적이 기대에 못 미쳐 못 마땅한 모습은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이다. 공통적으로 불안한 내면을 다스리지 못하고 균열된 관계를 해소할 수 없어 괴로워하는 주인공의 소소한 면면에서 어딘지 나와 닮은, 혹은 나만이 알고 있는 나의 모습들을 발견할 지도 모른다.


진민재 기자 chin.minjai@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