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유흥주 칼럼]적폐로 몰아 정치숙청 중단하라

한미자유연맹이사장

문재인 정부는 입만 열면 적폐청산을 내건다. 조선이 어떻게 망하던가. 적폐청산을 하다 망했다. 적폐(積弊)만 아니고 숙폐(宿弊) 구폐(舊弊)까지 내 걸었다. 쌓인 폐단(적폐), 묵은 폐단(숙폐), 옛날 폐단(구폐) 일소를 부르짖다가 나중에는 망할 힘도 없어 외국인이 와서 망하게 했다.

율곡(栗谷)의 직간에도 양견구폐(구폐를 헤아려 폐지한다)라는 말이 자주 나온다. 적폐든 숙폐든 구폐이든 지난날의 잘못된 것이고, 지난날의 것은 지금 절대로 일소되지 않는다. 일소든 청산이든 하려고 하면 과거와의 싸움이 된다. 과거의 잘못을 새로운 시대의 자산으로 삼는 정권은 성공해서 미래를 열지만, 그것을 청산하려고 하는 정부나 정권은 반드시 실패한다. 미래가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부정부패나 누적된 부조리가 있으면 당연히 처벌을 받아야 마땅하다. 그러나 김대중의 아들 김홍일·김홍업·김홍걸, 노무현 가족 노건호· 권양수· 노건평 등은 덮어두고 불공정하게 정적을 때려 잡는데 사용하면 안된다. 애국보수세력을 궤멸시키려는 대청소 작전이 적폐청산인가.

정적을 적폐로 몰아 정치숙청해서는 안된다. 이전 정권이 정권을 우롱했다면, 지금의 촛불 정권은 국민을 우롱하고 있다. 정부의 적폐 청산은 대부분 최순실 국정농단 단죄, 정경유착 해체, 부정부패 척결이다. 하지만 정부의 적폐 청산 대상에는 반미친북 책동 청산이 빠져있다. 반미친북 책동은 경제와 사회를 굴절시키는 해악으로 그치지 않고 국가 전체의 존립을 위협한다는 데서 어느 분야 보다 더 중시되어야 한다. 대통령의 말대로 “나라 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라도 반미친북 선동은 청산되지 않으면 않 된다.



대한민국이 북한의 핵, 미사일 도발로 6·25 기습남침 이후 최악의 위기에 빠져있음을 감안하면 반미친북 적폐 청산은 더욱 절실하다. 북한은 남한에 전단을 뿌려 ‘국민이여, 모두 다 반미성전에 떨쳐나서자!’, ‘핵무기로 남한을 초토화하겠다’고 위협하며 반미 성전을 독려한다. 그런데도 남한의 북한 추종세력들은 북한의 반미친북 책동에 장단을 맞추려는 듯 공공연히 반미친북을 외쳐 댄다. 이들 세력이나 단체들은 지난 16일에도 북한의 핵무기와 남한 초토화 협박에 대해선 한마디 비판도 없이 한미 해상훈련이 “한반도 전쟁위기를 고조시킨다”며 북한 편을 들었다.

9월23일에도 또 다른 단체들이 각기 서울에서 집회를 열고 사드(THAAD:고고도방어미사일체계) 철회와 주한미군 철수 등을 요구했다. 6월24일 민노총은 주한 미국 대사관을 둘러싸고 “우리가 촛불을 들어 미국 쓸어버리겠다”며 협박했다. 언론 보도를 보면 반미친북 세력의 사드 철회와 미군 철수 구호가 북한 노동당의 반미선동을 그대로 복창하는 듯한 느낌을 금할 수 없다. 그것을 볼 때마다 과연 저기가 대한민국 수도 서울인지, 아니면 평양인지 분간하기 어려워질 때가 있다.
반미친북 선동은 자유민주체제 대한민국이 건국되면서 70년간 암약해온 적폐 중의 적폐이다. 반미친북 적폐는 독성이 치명적이라는 데서 적폐 청산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할 줄 안다. 국가의 생존이 걸린 문제라는 데서 그렇고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서이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