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71.1°

2018.11.21(WED)

Follow Us

"필요한 것 다 있네"…'가족 나들이' 제격

[LA중앙일보] 발행 2017/12/04 경제 2면 기사입력 2017/12/03 16:43

연말 K 타운 즐기기
코리아타운 갤러리아

웨스턴과 올림픽 길 코너에 위치한 코리아타운 갤러리아 전경. 코리아타운 갤러리아는 식당, 마켓, 의류, 화장품, 액세서리 등 쇼핑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몰로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김상진 기자

웨스턴과 올림픽 길 코너에 위치한 코리아타운 갤러리아 전경. 코리아타운 갤러리아는 식당, 마켓, 의류, 화장품, 액세서리 등 쇼핑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몰로 가족 나들이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김상진 기자

건강용품·화장품·서점까지
푸드코드 있어 식사도 해결
마켓은 자정까지 오픈 여유


두 자녀를 둔 30대 직장인 김 모씨는 연말연시를 앞두고 고민에 빠졌다. 가족 여행을 하기에는 시간이나 예산이 부족하고, 그렇다고 할러데이 분위기를 그냥 지나치자니 가족들에게 미안한 탓이다. 고심 끝에 그는 휴가를 내 LA한인타운 쇼핑몰을 찾기로 했다. 필요한 물건을 사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마켓에서 장을 보는 일까지 그야말로 '원스톱'으로 나들이 기분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김씨가 선택한 쇼핑몰은 올림픽 불러바드와 웨스턴 애비뉴 코너의 코리아타운 갤러리.

◆식사

김씨는 금요일 오후 회사에 '반차(0.5일 휴가)를 냈다. 그리고 아내와 자녀 두 명을 데리고 갤러리아몰로 향했다. 느지막한 오후라 출출함이 먼저 다가왔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으니 우선, 푸드코트로 발길을 했다. 아이들이 음식 메뉴 선택을 두고 자주 다투는 탓에 각자 먹고 싶은 것을 고르기에는 안성맞춤이다.

한식당 본토바기부터 중식당 팬 홀릭, 청와 칼국수 등 업소별로 메뉴도 다양하다. 돈가스를 좋아하는 막내는 갤러리아 돈가스, 분식을 좋아하는 첫째는 윤이분식과 만나리아의 메뉴를 두고 고민하는 눈치다.

한식을 좋아하는 김씨는 진수성찬에서 된장찌개, 냉면을 좋아하는 아내는 강서면옥에서 비빔냉면을 시켰다. 식사 후 부부는 리틀빈 카페에서 아메리카노를 즐기며 얘기를 나눈다. 아이들은 버블스에서 오미자 에이드, 자소모히토 음료를 주문했다. 디저트까지 끝냈지만 막내는 파티를 하자며 케이크를 사달라고 조른다.

아내도 연말인 만큼 기분 한 번 내자며 케익하우스 쪽을 바라본다. 견물생심이라고 했던가! 케익하우스에 있는 빵들을 보자 큰애까지 달려들어 결국 케이크 외에 몇 종류의 빵까지 더 사게 됐다. 천천히 몰 이곳저곳을 구경하다가 우연히 국제전화 서비스업체 아이토크비비 간판이 눈에 들어왔다. 한국에 전화 수.발신 100분에 월 4.99달러, 통화량 무제한인 플랜은 월 24.99달러라는 말을 듣고 김씨는 다음주에 LA를 방문할 친구를 떠올렸다.

사업을 하는 친구로부터 '미국에서 전화를 편하게 못하면 어쩌나'라는 우려 섞인 전화를 받은 터라 친구에게 추천하기로 했다.

◆쇼핑

골프를 좋아하는 김씨는 그동안 비용 때문에 골프백 구입을 망설여왔다. 하지만, 이날 김씨의 아내는 일 년간 고생했다며 남편을 위해 3층의 골프스튜디오에서 기분 좋게 골프백을 선물로 사줬다.

아내의 선물에 감동한 김씨는 보답으로 여성의류 매장인 1층의 스토리부터 2층의 오뜨, 일리, 레이디 버그 등에 둘러보며 아내가 마음에 들어 하는 옷을 사줬다. 두 자녀에게는 3층 세종문고에 가서 겨울방학 동안 읽을 만한 책을 한 권씩 선물했다.

딸은 초이스레코드에서 한국의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 앨범, 막내는 완구점 갤러리아 하비에서 레이싱카를 하나씩 더 골랐다. 아내와 딸은 2층의 팔레스뷰티, 코스메틱월드, 아리따움에서 화장품 구경을 하고 스킨로션도 구매했다.

연말 부모님 선물도 빼놓을 수 없는 법. 이롬생식, 하나로 건강마을, 인산힐링, 우메켄, 헬스코리아 등에 들러 부모님 선물로 마사지 기구와 생식 등을 구매했다.

그리고 럭시 안경점에 들러 최신 선글라스들도 구경했다.

'몰 일주'를 마치고 집에 가기 전, 꼭 들러야 할 곳은 마켓. 문을 닫는 자정까지 시간적 여유가 있어 물건을 꼼꼼히 살피면서 식료품, 간식거리 등 가족들이 일주일 동안 먹을거리들을 구입했다. 김씨 가족은 이날 소박하지만 즐거운 반나절을 보낸 느낌이었다.

업소별 연말 세일…사은품 추첨 이벤트도

코리아타운 갤러리아몰은 2001년 10월 1일 개장해 LA한인타운의 명소로 자리잡았다. 요즘은 타인종 고객들의 발길도 잦아졌다. 3층 규모의 건물로 총 면적 18만2000스퀘어피트의 넉넉한 공간을 갖췄다. 층별로 다양한 업소들이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다.

▶3층

3층의 대표는 푸드코트. 한식,중식,분식 등 다양한 업소들이 있다. 또 K팝 가수들의 앨범을 판매하는 초이스레코드, 완구점 갤러리아 하비, 서점 세종북스도 3층에 위치한다.

▶2층

화장품과 건강용품 업소들이 모여 있다. 아리따움, 팔레스뷰티, 코스메틱월드에서 한국 화장품을 비롯해 다양한 브랜드의 화장품 구입이 가능하다. 귀금속을 취급하는 젬텍에서는 최근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 최대 35%까지 할인판매 중이다. 이밖에 우메켄, 인산힐링, 헬스코리아 등 건강보조식품과 보조기구를 판매하는 업소도 있다. 인산힐링은 구입금액에 따라 지리산 토종꿀, 어깨 마사지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1층

연중무휴 자정까지 영업하는 갤러리아마켓이 있다. 푸드코트에 들리지 못했다면 케익하우스, 본스치킨에서 간식을 먹는 것도 방법이다.

갤러리아몰은 연말을 맞아 고객감사 세일과 사은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은품 행사는 마켓을 제외한 몰 내 각 업소에서 30달러 이상 구매 시 응모권을 지급하며, 추첨(1월2일)을 통해 김치냉장고, 밥솥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응모권 마감은 12월 31일.
코리아타운 갤러리아에 위치한 푸드코트(위 사진) 및 마켓.

코리아타운 갤러리아에 위치한 푸드코트(위 사진) 및 마켓.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