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4.0°

2020.05.31(Sun)

뜨는 프렌차이즈 돈까스 창업 은화수식당에서 밝히는 성공 창업 아이템의 요소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기사입력 2017/12/19 22:58

더딘 경기 회복에 비해 빨라진 명예퇴직과 계속되는 실업난과 취업난 속에서 창업 시장에 뛰어드는 사람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문제는 준비되지 않은 업종 변경 창업이나 섣부른 브랜드 선택으로 창업 시작 후 얼마 되지 않아 실패하는 확률도 그만큼 높다는 것이다. 최근 통계자료에 따르면 작년 2월 기준 자영업자의 수는 530만 8000명에서 올해 2월 552만 1000명으로 증가했다. 그 중 우리나라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1순위는 요식업 창업으로 밝혀졌다.

창업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외식 창업을 위한 첫 단추를 잘 꿰기 위해서는 믿고 따를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며 기존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를 찾아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하며, 유행하는 사업 아이템보다는 경기 및 계절을 타지 않는 소자본 창업 추천 아이템을 찾아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위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음식점 창업 브랜드로 요즘 주목받고 있는 곳 중 하나가 뜨는 프렌차이즈 돈까스 창업 체인점 ‘은화수식당’이다. 이 곳은 친구와 연인 식사 메뉴, 가족 외식 메뉴로 적합해 일반 돈까스 창업 업체보다 매출이 높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은화수식당의 메뉴 특성상 계절과 지역에 관계없이 유행을 타지 않고, 전 연령층의 입맛을 두루 섭렵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한번 맛본 고객들이 다시 찾는 경우가 많아 재방문률이 높은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작은 평수로도 소자본 창업이 가능함에도 하루 평균 지점별 매출이 평균 200~300만원대를 기록하며 테이블 회전수가 평균 8회전 이상이다. 이러한 전략이 가능한 이유는 3년간의 매장 테스트를 거쳐 영업 시간, 수익률에 대한 접점을 찾아 수익 분배 시스템이 가맹점주 위주로 탄탄하게 잘 구성되어 있는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이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소비자의 취향과 트랜드에 맞는 특제 소스 개발을 통해 젋은 층과 여성층을 타겟으로 한 하와이안풍 인테리어의 컨셉도 차별화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이미지로 인기몰이 중에 있는 소액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외식 창업에 있어 부담이 되었던 부분을 본사의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으로 적극 지원해 가맹점주는 매장 운영에만 신경 쓸 수 있다. 부부 창업이나 주부 창업을 찾는 초보 창업자들의 평생 파트너가 될 것을 약속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실제로 현재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 대부분 초보자인데, 전문가 못지 않게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