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뮌헨에서 날아온 달콤한 크리스마스 레시피

하얀 크림 위에 딸기가 살포시, '딸기 오믈렛 케이크'
파티의 따끈한 핑거 베이커리로, '에그 타르트'

"뮌헨에는 창 밖에 눈이 내리고 있어요. 따뜻한 식탁엔 초롱초롱 초를 켜고 한나절 열심히 만들어 놓은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놓으니,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평온함이 가득하네요. 이런 느낌을 LA에 있는 분들께 문득 전하고 싶어요."

남궁민정 베이킹 강사가 전하는 유럽의 크리스마스. 추위가 매섭긴 하지만 겨울다운 겨울이 때론 부럽다. 유럽의 12월은 길거리마다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고, 뜨거운 와인과 달콤한 크레페가 손님을 반기고, 반짝이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이벤트들로 시내는 북적인다. 고풍스런 풍경과 어우러지는 크리스마스의 계절. 하얀 눈처럼 내린 케이크 위의 슈거파우더로나마 동화 속의 크리스마스를 상상해 본다.

남궁민정 강사의 딸기 오믈렛 케이크와 에그 타르트는 파티를 위한 핑거 베이킹으로 잘 어울린다. 각자 하나씩 들고 달콤함을 녹여내는 크리스마스 베이킹. 이번 주말에 미리 만들어 이웃에게도 나누어 보자.

딸기 오믈렛 케이크



재료 : (10개 분량) 달걀 흰자 3개, 설탕A 40g, 설탕B 20g, 바닐라 엑스트랙 ½ 작은술, 박력분 75g, 딸기 적당량

크림용 - 해비 휘핑크림 250g, 설탕 35g

▶이렇게 만드세요

1. 달걀 흰자는 거품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설탕A를 두세 번 나누어 휘핑하며 부드럽고 단단한 머랭을 만든다.

2. 다른 보울에 노른자와 설탕B를 넣고 약간 미색이 될 때까지 휘핑한다.

3. 머랭의 1/3을 먼저 노른자 보울에 넣어 주걱으로 가볍게 섞은 뒤 체친 밀가루 반을 넣고 섞은 다음, 머랭을 1/3 넣고 나머지 밀가루를 번갈아가며 섞은 후, 나머지 머랭을 넣고 거품이 꺼지지 않도록 잘 섞어준다.

4. 바닐라 엑스트랙을 넣고 섞는다.

5. 1cm 둥근 팁을 끼운 짤주머니에 반죽을 넣고 유산지를 깐 팬 위에 둥글게 3~3.5인치 정도 그리며 짠다. 35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0~12분 정도 굽는다.

6. 살짝 식힌 후 반으로 접어 놓는다.

7.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휘핑해서 올린다.

8. 별깎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생크림을 담고 반으로 접은 오믈렛에 짜고 딸기를 올리고 그 위로 예쁘게 짜서 딸기 반 개를 올려 장식한다.

9. 슈거파우더를 뿌려준다.

에그 타르트

재료 : (머핀틀 10개 분량) 타르트지 - 찬 무염버터 100g, 소금 1g, 설탕 6g, 찬물 50g, 박력분 150g

필링 - 달걀 노른자 4개, 우유 180g, 생크림 140 g, 설탕 95g, 바닐라 페이스트 1작은술

▶이렇게 만드세요

<타르트지 만들기>

1.체친 밀가루, 설탕, 소금에 차가운 버터를 넣고 스크래퍼로 다져주고 손으로 비벼 소보로처럼 만든다.

2. 중간에 홈을 내서 찬물을 넣고 한 덩이로 뭉친다. 비닐에 넣고 냉장고에서 1시간 정도 휴지시킨다.

3. 냉장 휴지 후 반죽을 30g 정도로 분할해 머핀팬에 맞게 밀대로 밀어 성형해준다.

<필링 만들기>

1. 노른자를 거품기로 풀어주고, 냄비에 생크림과 우유, 설탕을 넣고 가장자리가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불에서 내려 식힌다.

2. 달걀 노른자가 든 보울에 거품기로 저어주며 넣는다.

3. 바닐라 페이스트도 넣어준다. 냉장고에 넣어 휴지시킨다.

마무리 - 필링을 채워 예열된 오븐에서 20분 정도 굽고, 제일 윗쪽 칸에 올려 10분 정도 더 구워준다.

사진 제공 : 남궁민정 베이킹 강사

Instagram.com/sweetwishj/


이은선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