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82.0°

2020.02.25(Tue)

내년 가을 도시환경 매그닛 개설-데이턴하이츠 초등학교

[LA중앙일보] 발행 2017/12/25 미주판 17면 기사입력 2017/12/24 12:11

한인타운 공립학교 탐방

100년 역사 자랑

데이톤하이츠 초등학교(사진)는 100년이 넘은 역사를 갖고 있는 학교다.

101번 프리웨이 북쪽 방면에 있는 버몬트 길에 위치한 이 학교는 킨더가튼부터 5학년까지 총 500명의 학생들이 재학중이다.

교육구에서도 숨어 있는 보석으로 꼽힐 정도인 이 학교는 내년 가을학기부터 도시환경 매그닛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 프로그램은 환경오염으로 인한 지구와 바다, 대기의 변화 등 도시속 생태계 환경을 공부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어 차세대를 위한 교육의 선두주자가 될 전망이다.

다이앤 로드리게즈 교장은 새로 개설될 매그닛 프로그램에 대해 "도시 환경오염 문제 외에도 도시공간에서 차세대 식량을 개발하는 방안 등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이외에도 도시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회정의 문제와 다민족 커뮤니티에 주는 영향 등 다양한 이슈를 다룰 것"이라고 설명해 심도 깊은 교육 과정이 될 것임을 알렸다.

로드리게즈 교장은 또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체험학습 현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표준공학 기술을 도입한 '현장학습 가든'을 조성할 것"이라며 "재생된 물을 사용해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게 하는 등 새로운 교육방식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새로운 메커니즘을 만들어 수자원 보존 및 태양광 발전 활용 방법을 할 수 있도록 가르치고, 학생들이 협동정신과 참여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위해 건강한 자원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개발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로드리게즈 교장은 "학생들이 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정책 입안자나 엔지니어, 또는 다양한 분야에서 더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열심히 가르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daytonheights-lausd-ca.schoolloop.com

▶주소: 607 N. Westmoreland Ave., LA CA 90004

▶문의: (323)991-3308

관련기사 교육 섹션 매주 기사 묶음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황세희 박사

황세희 박사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