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케이블 대신 스트리밍, 연 968달러 절약

연간 1000달러 절약하는 방법
모바일 뱅크 앱 수시로 확인
'밀키트' 활용해 외식 줄이기

새해를 맞아 수입을 늘릴 계획이라면 전반적인 지출 습관부터 점검해야 한다. 생활에 큰 변화를 주지 않아도 1000달러 가량 절약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다. 간단한 예로 매일 마시던 스타벅스 그란데 사이즈 라떼를 1년 동안 먹지 않으면 연간1332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여유있는 방을 에어비앤비로 활용하면 한 달에 평균 440~980달러를 벌 수 있다. 머니매거진이 정리한 연간 1000달러 이상 절약할 수 있는 생활 속 재정관련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청구서 점검

▶케이블 중단

지난해 소비자들의 월 평균 케이블 비용은 103달러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포괄적 서비스 패키지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는 HBO 나우, 넷플릭스, 훌루, CBS 올 액세스가 포함되며 매달 37달러로 1년이면 444달러면 된다. 케이블 대신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택하면 연간 800달러나 절약할 수 있다. HBO와 넷플릭스 서비스만 이용한다면 968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휴대폰 플랜 바꾸기



4인 가족 휴대폰 비용은 평균 연 2880달러에 이른다. 하지만 가장 저렴한 플랜으로 알려진 스프린트 선불 패밀리 플랜을 이용하면 1260달러로 50%이상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잔액 이체

너드월렛에 따르면 크레딧카드 부채가 있는 가구는 연간 평균 1292달러의 이자를 내고 있다. 최대 18개월까지 일정 기간동안 이자율 0%를 제공하는 밸런스 트랜스퍼 카드로 잔액 이체를 하면 이자를 내는 돈으로 부채를 갚아 잔액을 줄여나갈 수 있다.

▶크레딧점수 올리기

뱅크레이트에 따르면 크레딧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기한 내 청구서를 지불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다. 또한 사용하는 크레딧 한도액을 10% 미만으로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크레딧점수가 좋으면 모기지 이자율을 더 낮게 받아 주택구입 시 융자액 15만 달러 기준 연간 1000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생활비 줄이기

▶변동금리 모기지(ARM) 고려

변동금리 모기지(ARM)는 금융 위기 때 부정적인 평가를 받았지만 구입한 주택에서 오래 살 계획이 아닌 경우 한 번 고려해볼 만하다. 뱅크레이트에 따르면 현재 평균 30년 고정 이자율은 4.1%, 5년 변동이자율은 3.6%다. 융자액이 30만 달러라면 월 86달러, 연간 1032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룸메이트 찾기

인구조사에 따르면 1490만 명의 미국인이 룸메이트와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웹사이트인 스마트애셋(SmartAsset) 2017 보고서에 따르면 샌프란시스코 같은 대도시의 경우 월 1000달러의 렌트 수입을 올릴 수 있다. 디트로이트와 같이 렌트비가 저렴한 도시는 연간 4000달러의 추가 수입을 얻을 수 있다.

지출관리

▶충동구매 멈추기

크레딧카드닷컴에 따르면 소비자의 84%가 충동구매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동구매 금액은 평균 25달러 이하로 적은 것 같지만 54%의 소비자가 월 평균 100달러 이상 쇼핑에 돈을 지출하고 있다. 충동구매를 멈추려면 구입하기 전 24~48시간 동안 정말 필요한 물건인지 생각하는 등 쇼핑 원칙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지출내역 관리

돈을 어떻게 쓰는지 모른다면 절약하기 어렵다. 돈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명확히 알면 올해 재정목표를 위한 실질적인 지출결정을 내릴 수 있다. 민트(Mint) 또는 포킷가드(PocketGuard) 같은 앱을 사용하면 항목별 지출 내역을 상세히 파악할 수 있다.

▶모바일 뱅크 앱 점검

UCLA 경제학자 시로모 베나르치와 USC 야론 레비 교수는 재정앱을 다운로드해 매달 12번 계좌를 보는 사람과 2개월에 한 번씩 웹사이트를 보는 사람을 비교했다. 앱을 다운로드한 후 4개월 만에 소비가 16% 감소했다. 식사 및 외식 비용은 19%, 마켓 비용은 21%까지 감소했다. 평균 식료품 비용 절감만으로도 연간 880달러 이상을 절약할 수 있다.

세컨드 잡 갖기

▶우버

우버(Uber) 운전자는 시간당 수입이 평균 15.68달러로 도시마다 다르며 여기에 차량 유지 및 보수 비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리프트(Lyft)는 이보다 많은 17.50달러다. 매주 몇 시간만 일해도 연간 1000달러 이상 벌 수 있다.

▶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를 작성하면 평균 한 시간에 10~15달러 수입을 올릴 수 있다. 많이 알려진 설문조사 사이트는 서베이정키(Survey Junkie)와 스왝벅스(SwagBucks)로 수익을 올리기 위해선 한 사이트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식비 관리

▶외식 줄이기

식재료를 직접 구입하지 않으면서 레스토랑 메뉴를 즐기려면 디너리(Dinnerly) 같은 저렴한 밀키트 서비스를 이용한다. 부부가 평균 외식과 투고에 쓰는 비용은 3000달러로 디너리의 경우 일주일 3번 식재료 배달은 38.99달러, 연간 1130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자체브랜드 구입

농무부(Department of Agriculture)에 따르면 취학연령 자녀가 있는 가정은 한 달에 1054달러를 식비로 지출한다. 마켓 자체 브랜드는 유명브랜드 보다 평균 30~40% 더 저렴하다. 일 년이면 1000달러를 절약 할 수 있다. 브랜드를 비교할 때 패키지의 성분 및 영양정보를 확인하고 동일하면 두 제품 모두 한 회사에서 생산되는 제품인 경우가 많다.

▶외식 때 주류 금지

레스토랑에서 주문하는 수입 맥주 평균가격은 5달러다. 식사할 때 맥주 주문을 생략하면 연간 1040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이렇게 주류를 주문하지 않으면 돈 절약 뿐만 아니라 칼로리를 줄이고 건강도 지킬 수 있다.

▶음식 낭비 줄이기

미국 가정은 평균 해마다 음식 쓰레기로 1350~2275달러를 낭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음식쓰레기를 줄이면 반대로 최고 2000달러 이상 식비를 절약할 수 있다.

건강관리

▶높은 공제 플랜

회사에서 제공하는 건강보험 가입자는 PPO의 경우 월평균 가족보험료로 467달러를 지불한다. 반면 높은 공제금액 건강보험료는 321달러로 연간 1752달러가 절약된다. 단 높은 공제금액을 지불할 현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제 때 메디케어 가입

일반적으로 가입자가 65세까지 메디케어 파트B에 가입하지 않으면 12개월이 늦을 때마다 월 보험료가 10% 인상된다. 이 벌금은 파트B를 가지고 있는 한 지속된다.

▶메디케어 파트D 쇼핑

시니어연맹(The Senior Citizens League)에 따르면 D플랜에 따른 약 가격은 동일한 우편번호 지역 내에서도 다양하다. 예를 들어 천식 치료에 사용되는 흡입제인 벤토린(Ventolin) 가격은 한 달에 최고 119달러로 다양하다.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 매년 진행되는 등록시 신중하게 선택하면 해당약에 대해 매년 1400달러를 절약 할 수 있다.


이은영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