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Partly Cloudy
77.5°

2018.11.13(TUE)

Follow Us

주택, 사람의 꿈을 구현하는 현실 공간

이은영 객원기자
이은영 객원기자

[LA중앙일보] 발행 2018/01/25 부동산 1면 기사입력 2018/01/24 16:30

2018 국제건축박람회
자연·신기술·개인 취향 존중이 특징

건축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18 국제건축박람회(IBS:International Builders' Show)가 1월 초 플로리다에서 열렸다. 올해는 자연·신기술·개인 취향 존중이 특징으로 꼽혔다. [빌더스쇼 페이스북 캡처]

건축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18 국제건축박람회(IBS:International Builders' Show)가 1월 초 플로리다에서 열렸다. 올해는 자연·신기술·개인 취향 존중이 특징으로 꼽혔다. [빌더스쇼 페이스북 캡처]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한 해 건축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18 국제건축박람회(IBS·International Builders' Show)가 열렸다.

전국주택건설업협회(NAHB)가 주최하는 2018국제건축박람회(IBS)에는 1500개 이상의 건축관련 제조업체 및 소매업체가 참가했다.

올해 두드러진 특징은 지난해 홍수로 주택피해가 많았던 영향으로 방수 바닥재가 많이 선보였고 주택과 자연의 연결을 선호하는 새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키는 대형 창문, 스마트홈을 더 진화시킨 똑똑한 잠금장치, 기능이 확장된 가전제품 등의 등장이다.

빌더매거진은 생활에 혁신을 가져올 건축재료, 하드웨어, 가전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추천했다.

최대 시야 확보, 패티오문

플리젬(Ply Gem)은 새로운 맥스뷰 패티오 도어(MaxView Patio Door)를 선보였다. 집안에서 집 밖 풍경을 최대한 넓게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된 3패널의 대형 크기로 야외공간과 연결된 실내 생활공간 확장 트렌드를 충실히 반영했다.

맥스뷰 넓이는 20피트, 높이는 10피트로 야외 환경에 대한 시각을 극대화한다.

스마트폰, 리모컨, 벽에 설치한 디바이스를 사용해 자동으로 조절이 가능하며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방수 바닥재

모호크(Mohawk)의 신제품 레브우드 플러스(Revwood Plus) 바닥재는 나무와 같은 100% 방수 라미네이트 바닥재로 하드우드와 비닐 사이 중간 재료다. 내구성이 뛰어나 얼룩, 긁힘, 움푹 들어가는 등 손상에 저항력이 뛰어나고 특히 애완동물과 아이들에게 안전하다.

유니클릭 멀티핏(Uniclic MultiFit) 기술로 빠르고 쉽게 청소할 수 있으며 바닥재 업계를 이끄는 글루리스 잠금 시스템 덕분에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럼버 리퀴데이터(Lumber Liquidators)는 지난해 3가지 색상의 엔지니어드 비닐 바닥재를 선보였다. 올해는 필드스톤 오크(Fieldstone Oak)를 포함해 20가지 색상으로 늘렸다. 엔지니어드 비닐 마루의 PVC 코어는 방수 역할을 해서 물에도 손상되지 않는다. 마루 두께는 5-8mm 사이로 다양하다.

커스텀 하드웨어

쉬래지(Schlage)의 새 커스텀 하드웨어 시스템은 주택소유주나 건축업자가 하드웨어의 내부 코어를 변경하지 않고도 몇 분 안에 문의 외관, 스타일 및 잠금장치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다. 또한, 하드웨어 컬렉션 제품에는 브론즈, 광택 크롬, 무광택 블랙 등을 포함한 다양한 스타일과 마감재는 물론 수십 개 손잡이, 핸들, 트림이 포함되어 있다.

손잡이, 핸들 및 트림은 숨겨진 나사로 코어 하드웨어에 고정되어 있어 쉽게 바꿀 수 있다. 취향대로 수백 개의 조합이 가능하다.

똑똑한 잠금장치

크윅세트(Kwikset)는 아마존과 제휴를 통해 스마트 잠금 장치 제품을 확장 중이다. 새로운 아마존 잠금장치(Amazon Key) 기술은 사람이 집에 없을 때 집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37개 도시의 프라임 회원이 아마존 클라우드 캠 및 호환 스마트 잠금장치를 사용해 배달원에게 보안홈 접근 권한을 부여한다.

크윅세트는 터치패드 스마트잠금 장치와 표준 잠금장치를 스마트 잠금장치로 변환하는 스마트 잠금 변환키트 두 가지를 제공한다.

나무 외관의 PVC 난간

페어웨이 아키텍처 레일링 시스템(Fairway Architectural Railing Systems)은 P300 셀룰러 PVC 난간을 선보였다. 화이트 난간은 나무같이 보이지만 합성나무 보다 2배나 강한 PVC 재질이다. 6, 8 및 10 피트 너비와 36 인치 및 42 인치 높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대형 와인냉장고

비노템프(Vinotemp)는 국제건축박람회(IBS)와 공동주최하는 주방·욕실박람회(the Kitchen and Bath Industry Show)에서 새로운 와인쿨러 시리즈를 선보였다. 비노템프 프라이빗 리저브 시리즈는 최대 와인 25 케이스(1케이스는750ml 12병)를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소프트 화이트, 앰버, 바이오블루 등 3가지 LED 실내조명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빌트인 혹은 프리스탠딩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와인 라벨이 앞으로 보이게 보관한다. 41 - 64도까지 원하는 대로 보관 혹은 서빙 온도를 정할 수 있다.

확장된 냉동고 공간

트루 레지덴셜(True Residential)의 새로운 30인치 냉동고는 15.1큐빅 냉동공간을 제공한다. 상업용 냉동고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30인치 냉동고는 항균, 세척이 쉬운 스테인리스스틸 재질로 120 도로 열리는 문과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손잡이가 특징이다.

똑똑한 벤트 후드

에리카(Elica)의 최신 제품은 스톤니 아일랜드(Stoney Island) 벤트 후드로 스마트 기술을 통해 에리카 골든 인덕션 쿡탑에 연결된다. 유리와 스테인리스 스틸 결합으로 시간상으로 다른 가전제품과 잘 어울린다. 36인치와 42인치 너비로 제공되며 벤트 후드에는 유리터치 컨트롤, 소음감소 시스템 및 효율적인 연기 배출을 위한 기술이 장착되어 있다. 600CMF 송풍기와 LED 밝기 조절 조명도 특징이다.

미네랄 욕조·싱크대

자쿠지 럭셔리 배스(Jacuzzi Luxury Baths)가 선보인 새 욕조와 싱크대는 천연석에서 추출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재료로 만들었다. 날카로운 선, 얇은 벽이 돋보이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전통적인 멋과 현대의 세련미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욕조는 56-71인치이며 광택 또는 무광택 마감 처리로 박테리아와 얼룩에 저항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가주 미국 주택시장 동향 부동산 모음-2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