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임대수입을위한 2유닛이나 3유닛을 주택융자로 사려면 어떻게 준비 해야 하나요? [ASK미국 주택융자-리차드박 주택융자 오리지네이터]

리차드 박/주택융자오리지네이터

▶문= 임대 수입을 위해 2유닛 집을 사고 싶습니다. 인컴이 일부 부족한데 2유닛이나 3유닛을 주택융자로 사려면 어떻게 준비 해야 하나요?

▶답= 최근 2유닛 이상을 사서 임대수입과 부동산 투자의 효과를 동시에 원하는 홈바이어를 위해 유닛 구입시 주택융자를 위한 다운페이 준비와 부족한 인컴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닛을 사시려면 다운페이먼트는 반드시 사려는 집가격의 25%이상을 준비하셔야 주택융자가 가능합니다. 다운페이가 부족한 경우 기프트머니를 생각해 볼수 있는데 기프트머니는 직접 받을수 없지만 여러 가능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중요한 것은 기본적인 본인의 크레딧스코어 입니다. 최소 620이상이 요구되지만 가급적 집사기전에 크레딧스코어를 관리해서 높은 이자율에 대한 불이익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컴준비는 현재 본인이 거주하는 집의 지출정도를 커버할수 있는 인컴이 된다면 집을 산후에 가능한 유닛에 대한 임대소득을 본인의 인컴으로 계산해서 조금 더 많은 주택융자를 받을수 있습니다. 특별히 집이 없는 첫 홈바이어에게는 더 많은 주택융자를 받을수 있는 유리한 조건이 될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경우에 집을 알아보기전에 주택융자 전문가에게 상담을 통해 주택융자가 가능한 범위를 본인의 인컴에 맞춰 미리 검토한후 구입 가능한 가격의 유닛을 알아 보는것이 중요합니다.

유닛을 샀던 홈바이어 중에 다운페이먼트를 준비하고 본인 인컴에 맞춰서 400k의 콘도를 250k주택융자로 사려고 알아보다가, 2유닛 을 사게된 케이스가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인컴이 부족해서 생각도 안하던 유닛을 최대 450k 까지 주택융자를 받고 2유닛을 성공적으로 사게 된 것입니다. 이후 본인이 1유닛을 직접 살면서 남은 유닛에서 월 렌트비를 받아 매월 페이먼트를 감당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2유닛 을 사면서 계획을 바꾸고 본인들이 내야 했던 월 페이먼트는 저축성 예금과 연금보험등에 분산 투자해서 향후 자금이 모이면 주택융자금액을 미리 페이오프하고 에퀴티가 많아지면 다시 집을 팔고 유닛의 규모를 늘려가는 계획도 갖게되었습니다.



임대수입이 있는 수익형 부동산 구입의 장점과 현행 2유닛이상 구입시 융자금액이 컨포밍 융자보다 많아 580k- 1,307k까지 가능한 주택융자 제도를 최대한 적용한 좋은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측면에서 유닛을 수익형 부동산으로 사기전에 부동산과 주택융자에 대해 경험많은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다양한 주택구입 방법과 사례를 사전에 알아 보는 것은 보유자산중 가장 중요한 부동산 재테크 측면에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첫번쩨 스텝이라 생각됩니다.

▶ 문의 : Richard Park
- Direct: (213) 800-1922
- Fax: 213-478-0987
- E-mail: jsp618@hotmail.com
- NMLS# 422523 (MLO License)
Nationwide Mortgage License System
“낮은 이자율로 보답하는 한인타운 (재)융자 전문가”
California, Colorado, Georgia,Illinois, Maryland,
Michigan,Nevada,Texas,Virginia, and Washington
모기지 (재)융자 10개주 가능

리차드 박 전문가 ASK미국 상담글 모음 바로가기

리차드 박 MLO의 '주택융자·재융자의 모든 것' 블로그 바로가기

< > (Purchase>> L:300k,F:740,L:75%이상)
-30yr Fixed : 3.875%
-15yr Fixed : 3.5%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