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텍스후 변동모기지와 2nd론 재융자 [ASK미국 주택융자-리차드박 주택융자 오리지네이터]

리차드 박/주택융자오리지네이터

▶문= 변동 이자율 1차 4.25%와 2nd HELOC의 모기지를 내고 있습니다. 2018년 이자율이 더 오르기전에 1차와 2차를 합쳐서 재융자를 신청하려는데 고정과 변동모기지에 관한 현재 이자율을 알고 싶습니다.

▶답= 1차 변동모기지와 HELOC을 보유한 홈오너는 그동안 낮은 모기지 이자율을 적용받아 상대적으로 고정 모기지를 보유한 홈오너 보다 유리한 혜택을 누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모기지의 만기 시점이 다가오거나, 만기 시점이 지나 매년 변동되는 이자율의 적용을 받고 있는 경우의 변동모기지와 2차 HELOC을 보유한 홈오너라면 현재 시점에서 재융자 신청 여부를 고려하는 것이 향후 이자율이 오를 경우를 대비해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2018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30년 모기지 이자율은 4.5-4.75% 까지 3차례 인상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예상보다 빠르게 1월초부터 이자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모기지 재융자는 융자 기간에 따라 고정과 변동모기지 두가지로 생각해 볼수 있는데 집을 단기간 내에 이사 하거나 처분 할 계획이 있다면 이자율이 낮은 5년,7년 변동 모기지로 기간을 짧게 정해 신청하는 것이 유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아직은 변동이 고정보다는 낮은 이자율로 재융자가 가능합니다.

또한 장기간 주택을 보유할 필요가 있다면 10년,15년,20년,25년, 30년등 재융자 기간을 정해 본인의 페이먼트 여력이나 경제적인 여건을 고려하여 재융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nd HELOC 론이 만기인 경우라면 이자율이 더 오르기전에 1,2차 론을 함께 이번 기회에 재융자해서 이자율을 고정으로 바꾸는 것도 고려해 볼수 있습니다. 만일 변동 모기지 이자율의 낮은 페이먼트를 당분간 지속하며 재융자 시기를 더 늦추기를 원하는 홈오너라면 일단 기본적인 재융자 서류를 준비해서 서류를 제출해 놓고 일정 기간 동안 모기지 이자율의 상승 추이를 보면서 본인이 원하는 시점에서 이자율을 락인하고 재융자를 끝내도록 기다리는 것도 이후 갑자기 이자율이 오를 때를 대비하는 좋은 방법이 될수 있습니다.



또한,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모기지 납부 기간을 단축하는 재융자도 이번에 재테크 차원에서 같이 검토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변동 모기지에서 20년이나 15년으로 재융자하면 많은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월 페이먼트 납부금의 60%가 첫달부터 원금으로 페이오프되기 때문에 재테크 측면에서 큰 장점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모든 재융자 상담과 신청은, 모기지 재융자 전문 회사와 간단한 주택융자 자격심사 상담을 통해 본인 비용부담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 문의 : Richard Park
- Direct: (213) 800-1922
- Fax: 213-478-0987
- E-mail: jsp618@hotmail.com
- NMLS# 422523 (MLO License)
Nationwide Mortgage License System
“낮은 이자율로 보답하는 한인타운 (재)융자 전문가”
California, Colorado, Georgia,Illinois, Maryland,
Michigan,Nevada,Texas,Virginia, and Washington
모기지 (재)융자 10개주 가능

리차드 박 전문가 ASK미국 상담글 모음 바로가기

리차드 박 MLO의 '주택융자·재융자의 모든 것' 블로그 바로가기

< > (Purchase>> L:300k,F:740,L:75%이상)
-30yr Fixed : 3.875%
-15yr Fixed : 3.5%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