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Partly Cloudy
57.9°

2018.11.14(WED)

Follow Us

[부동산 가이드] 주택 구입 시 알아야 할 사항

미셸 원/  BEE부동산 부사장
미셸 원/ BEE부동산 부사장 

[LA중앙일보] 발행 2018/02/15 부동산 7면 기사입력 2018/02/14 17:19

원하는 집의 크기나 가격, 동네 등 고려
다운페이먼트와 융자에 대한 정보 확인

주택 구입의 적절한 시기는 주위 여건과는 상관없이 아마 구입할 수 있는 그 순간이 당사자에게는 가장 좋은 때일 것이다. 그러면 자신에게 맞는 집을 찾아 결정을 하고 준비를 한다면 주택 구입 과정도 합리적이고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집을 사기로 하였다면 먼저 생각하여야 할 것이 주택을 소유하게 되면 어떤 유익이 생기는지 생각하여야 할 것이다.

이미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아직도 부동산 구입은 투자 가치가 높다.

물론 주택은 가족의 안락한 보금자리 역할이 가장 중요하지만 안전한 투자처로서도 부동산 투자가 가장 좋을 것이다.

부동산 투자는 다운페이먼트와 구입에 필요한 비용을 합하면 다른 것보다 더 큰 목돈이 필요하고 구입하고 난 후에도 페이먼트를 해야 하고, 주택가격이 내려갈 때의 손해도 생각해야 하지만, 그래도 긴 안목으로 본다면 부동산 구입은 여전히 가장 강한 미래에 대한 투자이다. 그리고 융자를 하였다면 페이먼트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이자와 재산세 등에 대한 세금을 공제받을 수 있어 유리하다.

렌트 비용은 세금 공제 등 기타 혜택을 전혀 받을 수 없기도 하지만 예측하기 어려운 렌트비 인상에 비하여 주택을 구입하면 보통 30년 동안 고정되는 월 페이먼트로 인해 주택 소유주가 미래 계획을 세울 수 있다.

그리고 주택을 본인의 취향에 맞게 리모델하거나 가족의 필요에 따라 증축할 수 있어 예산을 세워 맞추어 갈 수 있다.

무엇보다도 큰 장점은 장기 보유만 한다면 저절로 가격이 올라 소유주의 재산이 늘어난다는 것이다.

그러면 먼저 내가 원하는 집을 사려면 적당한 가격은 얼마가 될지 다운페이먼트는 얼마를 할 수 있는지 등을 결정이 해야하므로 에이전트와 함께 집의 크기, 원하는 동네 등을 정해 가격을 알아본다. 그 후 개인적으로 넓은 마당이나 수영장, 전망 등 개인적 취향을 반영하여 구체적으로 집을 찾기 시작한다. 필자의 고객 중 한 분은 꼭 남향집을 원한다.

이때 미리 융자 에이전트와 상의해서 융자 사전허가서(Pre-Approval letter)를 받아 원하는 주택에 오퍼를 넣을 때 함께 제출한다.

특히 요즘은 융자가 까다로워 융자 에이전트에게 원하는 주택의 가격과 본인의 경제적인 정보를 미리 주어 융자를 받을 수 있는 한도액을 알아보고 바이어에게 가장 좋은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고 시작하는 것이 시간도 절약되고 안전하다.

그리고 20% 미만의 적은 다운페이먼트를 하면 PMI와 기타 부대비용을 더 많이 요구하는 융자 기관들이 많으므로, 다운페이먼트와 융자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시작해야 한다.

이제 마음에 드는 집이 바이어의 구입조건에도 맞는다면 양쪽의 합의 하에 에스크로를 오픈한다.

그리고 바로 전문 홈인스펙터를 고용하여 집 상태를 점검하며, 그 동안 융자가 승인되고 카운티에 등기가 되면 다운페이먼트와 융자 비용 등이 계산되고, 모든 필요한 서류가 정리되어, 에스크로가 마감되면 구입 과정이 끝난다.

▶문의:(213)505-5594

관련기사 가주 미국 주택시장 동향 부동산 모음-2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