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79°

2018.09.22(SAT)

Follow Us

“깨끗한 도시, 건강한 도시 만들겠다” 제인 김 SF시장 후보 공약 발표

최정현 기자
최정현 기자

[샌프란시스코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8/02/15 14:07

주요 내용 설명하며 지지 호소

지난 14일 제인 김 SF시장 후보가 페리 빌딩 앞에서 첫 번째 공약인 ‘깨끗한 도시, 건강한 도시’ 만들기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 제인 김 선거캠프]

지난 14일 제인 김 SF시장 후보가 페리 빌딩 앞에서 첫 번째 공약인 ‘깨끗한 도시, 건강한 도시’ 만들기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 제인 김 선거캠프]

샌프란시스코 시장 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제인 김 후보가 ‘깨끗한 도시, 건강한 도시’를 슬로건으로 한 첫 번째 공약을 발표했다.

제인 김 후보는 14일 지지자들과 함께 페리 빌딩 앞에서 공약 발표회를 열고 샌프란시스코를 모두가 깨끗한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최근 시에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거리에 쌓이고 있는 쓰레기의 양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 문제는 우리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삶의 문제이자 공중 보건과 환경, 경제적으로 많은 문제를 야기 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최근 샌디에이고에서는 비위생적 환경으로 A형 간염 환자가 급격히 늘어 이 중 20명이 사망하고 600명에 이르는 시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다”며 “시장 후보로서 최우선 과제이자 주요 정책으로 깨끗한 도시 만들기를 내세운 이유가 여기 있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깨끗한 도시,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비영리 단체들과 협력해 노숙자들의 취업을 위한 직업교육을 강화해 나가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도심과 주요 관광지에 공중 화장실을 증설하고 업소들의 화장실 개방 유도하며 ▶시정부의 행정 지원을 위해 부서간 조정자로서 깨끗한 거리 프로젝트를 담당 부서를 신설한다는 내용 등 세 가지 실천 방안도 함께 내놨다.

김 후보는 “여러분들도 함께 나서 깨끗한 도시 건강과 활력이 넘치는 샌프란시스코를 만드는 일에 함께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제인 김 후보의 자세한 공약 내용과 후원금 지원은 선거캠페인 홈페이지(JaneKim.org)를 통해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제인 김 시의원, 샌프란시스코 시장 출마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