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펜션을 지급 받을 때 적합한 방법은? [ASK미국 생명보험/연금-조앤 박 재정전문가]

▶문= 은퇴를 앞두고 있고, 직장 펜션이 있는데 얼마 전부터 은퇴 후 펜션을 어떻게 지급받을 것인지 선택하라는 편지를 받고 있습니다. 선택조항에는 일시불, Single Life Only, Single Life With 10년, 15년, 20년이 있는데 어떻게 다른지요, 그리고 어떤 조항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지 문의드립니다.

▶답= 우선 어떤 조항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가라는 질문에 대해서는 은퇴 후개인 사정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회사에서 제공하는 펜션의 옵션 조항 중일시불 조항은 한꺼번에 받기를 원하는 경우 지급되는 금액입니다.
이 금액은 일시불로 받아 세금을 한꺼번에 납입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이지만 납입해야 할 세금이 너무 많으므로 이런 방법으로 사용하시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이 금액을 지급받아 세금을 한꺼번에 내지 않고 IRA로 롤오버 한 다음 연금식으로 찾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ingle Life Only는 본인이 살아있는 동안에는 정해진 금액을 계속 연금으로 받을 수 있지만 사망 후에는 그 시기에 상관없이 수혜자에게는 지급될 것이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 Single Life with 10, 15, 20년은 본인이 살아 생전 정해진 금액을 매달 받고, 정해진 기간 이후에 사망 시는 수혜자에게 지불되는 것이 없지만, 정해진 기간(10,15,20년) 이내에 사망 시에는 수혜자에게 남은 기간만큼 연금을 지불한다는 조항입니다.




예를 들면 Single Life with 15yrs을 선택할 경우 연금이 한 달에 2000달러라면, 본인 살아생전까지는 매달 2000달러가 지급되지만, 만일 10년을연금으로 지급받은 후 사망한다면 수혜자에게 매달 2000달러씩 5년을 더 지급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연금을 시작하고 15년 후에 사망 시는 이것 역시 남은 수혜자에게 지불될 것이 없습니다.

Single Life Only가 다른 옵션 조항에 비해서는 지급액이 높지만, 배우자나 부양가족이 있는 경우에는 남은 가족들을 위해서 Single Life Only보다는 정해진 기간 내에 사망 시, 수혜자에게 남은 기간 동안 지급되는 옵션을 많이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직장에서 제공하는 연금 지급액이 많지만 상품에 따라서는 IRA로 롤오버 한 다음 연금으로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으므로 비교해 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문의:(213) 718-8109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