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메디케어 보험의 가입시기 [ASK미국 메디케어-지니 배 전문가]

지니 배/메디케어 전문가

▶문: 메디케어 보험은 언제 들어야 하나요?

▶답: 메디케어의 보험의 정확한 가입시기를 잘 몰라서 가입시기를 놓치시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오리지날 메디케어만 ( 파트 A, B) 로는 부족한 20%의 비용을 보충 받는 방법으로는 보험료를 내는 서플리멘트(메디캡) 와 보험료가 무료인 파트 C (어드밴티지 우대) 보험이 있습니다.
우대 보험은 가입시기를 놓치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일 년을 기다리시는 게 상례입니다.
( 예외로 이번 2018 년은 자연재해 피해 문제로 아직 보험 신청이 가능한 지역이 있습니다. )
하지만 서플리멘트는 언제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메디케어를 처음 받는 65세 이후 6개월 까지는 병력과 상관없이 개런티로 가입되고 그 이후는 간단한 서류심사가 있습니다. 100달러 미만으로 할 수 있는 저렴한 플랜도 있으니 잘 비교해 보셔서 올해 말까지는 서플리멘트를 가입하시면 되겠습니다.

올해 연중 우대 보험 가입시기는 매년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입니다. 잘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가입시기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메디케어 플랜 가입시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1. IEP(첫 메디케어 신청 기간): 새로 65 세가 되셔서 메디케어 A B를 받으시는 분. 본인 생일 전후로 3개월 그리고 본인 생일 포함 도합 7개월의 가입시기를 말합니다.

2. IEP(첫 처방약 보험 신청 기간): 메디케어 파트 D 를 신청할 수 있는 기간. 메디케어를 새로 받으실 경우 ICEP 와 IEP 를 동시에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대 보험을 신청할 때 파트 D 를 포함 시킬 수 있으며 따로 파트 D 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SEP(특별 가입 기간) : 신분의 변화가 생기셨을 때 가입신청 가능합니다. 다른 주나 카운티에서 이사했거나 기존에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 그룹 건강 보험을 상실하게 되는 경우) 파트 B를 새로 신청하셨을 때 처방약 보조 ( 엑스트라 헬프)를 새로 받거나 그만 두었을 때 그리고 메디케어와 메디칼 두개를 다 가지신 분 등 입니다.

4. AEP( 연중 신청 가입 기간): 매년 한 차례씩 모든 메디케어 수혜자 들이 새로운 플랜에 가입 또는 기존 플랜을 변경 추가하실 수 있는 기간입니다.

5. 이미 메디케어 수혜자 격자이신데 어떤 이유로 파트 A 나 파트 B 를 다시 신청하서야 하는 분들은 일 년 중에 1 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 카드가 나와도 보험의 시작 날은 그 해7 월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정해져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310-713-0829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