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5.4°

2018.09.23(SUN)

Follow Us

크레딧 카드에 관해서 알아두면 좋은 15가지 사항들 Part.1 [ASK미국 크레딧관리/채무삭감-대니 오 라이프 위즈덤 대표]

[조인스아메리카] 기사입력 2018/04/04 10:06

크레딧관리/채무삭감 대니 오

▶문= 신용카드 관리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답= 만약 크레딧 카드의 혜택을 잘 알고, 본인의 경제적인 능력 안에서 사용을 한 분이라면 크레딧 카드의 혜택과, 어떻게 사용하고 관리해나갈지를 고려해서 크레딧 카드를 사용하신다면, 크레딧 카드의 리워드 혜택과, 카드의 기능을 100% 이상 사용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카드 사용을 잘 하시는 것은 크레딧 점수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기에, 크레딧 카드 사용과 크레딧 점수 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언을 해드립니다.

1.30일 이상 늦은 페이먼트 기록
많은 분들이 벌서 잘 아시겠지만, 30일 이상 페이먼트를 늦게 낸다는 것은 크레딧 카드빚이 한도에 100% 차 있는 것보다도 더욱 점수 하락과 점수 하락 후 점수 회복에 치명적인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드빚을 갚으면 점수가 올라가지만, 30일 이상 늦은 기록 때문에 점수가 떨어진다면, 떨어진 점수를 회복하는데 몇 년에 시간이 걸리 수도 있기에 미니멈 페이먼트라도 약속된 날짜에 페이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늦은 기록이 올라온다면 그 순간 많게는 100점까지도 점수 하락이 될 수 있기에, 많은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2.모든 것은 협상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크레딧 카드의 특성상 이자율이 바뀔 수가 있고 또한 높은 이자율이 적용될 수 있기에, 만약 평소에 크레딧 카드를 쓰고, 밸런스를 한 달 안에 모두 상환하시면서, 좋은 관계를 형성했다라면, 이런 기회가 있을 때 이자율을 내려 줄 수 있는지 일 년에 두 번 정도는 연락을 해서 확인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또한 이거 외에, 크레딧 카드를 못 내게 되거나, 경제적으로 힘들어 상환이 힘들어진다면, 카드사와 협상을 통해서 이자율을 조정해서 페이먼트 플랜으로 페이를 하거나, 채무 삭감 옵션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채무 삭감은 미니멈 페이를 못하고 있을 때 가능하며, 여기에 따라 크레딧 점수가 많이 나빠지게 됩니다.)

3.연회비 많은 카드를 사용하지 않아 무조건 클로즈 하지 않는다.
포인트 혜택을 위해서 연회비가 높은 카드를 만들어서, 이제 사용을 하지 않고 연회비가 부담이 되는 이후로 크레딧 카드를 클로즈 해야 한다면, 좋은 크레딧 점수와, 은행과의 좋은 관계 유지를 위해서 반복적으로 오픈 후 클로즈 하는 방식을 선택하기 이전에, 혹시라도 다른 종류의 연회비가 없는 카드로 바꿔 줄 수 있는 선택사항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오래된 카드라면 무조건 클로즈 하게 된다면 직접적으로 크레딧 나이에 영향을 주어 점수가 낮아질 수 있으니 이 부분도 고려해보시면 좋습니다.

▷문의: (213) 341-8474

관련기사 대니 오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