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발은 제2의 심장, 발 건강이 몸 건강을 좌우한다

굽 높은 하이힐과 구두 발 건강에 안좋아
무지외반증, 족저근막염 환자 최근 증가 추세
기능성 신발 패드' 깔창' 한국산 제품 우수

발은 제2의 심장이라 불린다. 이유는 심장에서 보낸 혈액을 걸으면서 다시 온몸으로 보내는 펌프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한의학에서는 모든 인체의 질병은 발에서 온다며 발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지적한다.

특히 하이힐을 자주 신는 여성들이나 구두를 즐겨 신는 남성들은 발 건강에 이상이 올 확률이 매우 높다. 발에 생기는 질병에는 엄지발가락이 휘어서 튀어나온 '무지 외반증'과 발을 디딜 때마다 발바닥과 뒤꿈치에 통증이 발생하는 '족저 근막염'이 대표적이다.

'무지 외반증'은 폭이 좁고 굽이 높은 하이힐을 신는 직장여성들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폭이 좁은 구두나 하이힐을 신을 경우 인체의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되는데 오랫동안 그 상태에서 걸으면 엄지발가락이 둘째 발가락 쪽으로 삐뚤어지는 것을 초래하게 된다.

이 상태가 지속되면 관절염과 ,허리 디스크등의 질병이 발생한다. 족저근막염은 장시간 걷거나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신었을 때 혹은 체중이 갑자기 불어 발의 하중이 가중될 때 주로 나타난다.



발 전문 병원에서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소염 진통제를 처방해 주는데 2-3주 정도 휴식을 취하면 상태가 호전되기도 한다. 하지만 장시간의 통증이 지속된다면 걸음걸이나 체중을 분산시켜 주는 특수 깔창 사용이 매우 효과적이다.

무지 외반증 역시 특수 깔창을 구두에 넣고 일상생활을 하게 되면 통증이 완화되며 상태의 악화를 방지하게 된다.흔히 신발에 넣는 쿠션을 '깔창'이라고 부른다. 깔창은 발 충격 흡수, 통증 관절 보호 그리고 에어쿠션 효과로 발의 피로도를 감소시킨다. 미국의 대형마트에 가보면 다양한 기능성 깔창들이 출시돼 있지만 기능과 효과 면에서는 한국산 제품이 한국인 발 체형에 맞게 제작되어 훨씬 편안함을 선사한다.

한국의 유명 기능성 신발 패드 제조사인 나노 인솔의 '에어 워킹 피톤치드 깔창'은 충격 흡수, 관절 보호 및 강력한 항균, 향취 기능이 뛰어나다. 피톤치드 향이 발냄새와 악취 없는 깔창을 장기간 유지시켜 위생적인 면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다. 특히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미우주국에서 개발한 PCM 원단으로 제작됐다.

외부의 온도 및 습도 변화에도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고 강력한 살균,항균,항취로 신발 내부가 항상 청결상태를 지속한다. 에어 워킹 피톤치드의 특징은 에어쿠션이 마지막 걸음까지 편안하도록 발에 맞게 순환하면서 움직이는 것이다.

전면부의 발 마사지 지압 포인트와 피톤치드 유동체가 걸음을 시작하는 순간 순환을 시작한다.

중간 부분의 에어쿠션 에어펌프는 신발 내에 에어를 상하,좌우, 앞뒤로 움직여준다. 발바닥의 오목하게 들어간 아치부분은 고탄성 스펀지로 충격을 흡수한다. 발뒤꿈치 쪽의 고탄성 스펀지는 발 충격 흡수와 통증 관절 보호를 담당하고 뒤꿈치 맨 끝부분은 체중을 분산시켜 주면서 편안한 보행을 돕는다 .

발바닥, 발뒤꿈치 ,발바닥 아치 사용이 많은 현장 근로자나 등산, 골프, 조깅 그리고 걷기를 좋아하는 일반인들 그리고 하루 종일 서서 근무하는 식당 및 레스토랑 종업원들에게도 매우 효과적이다.

발 크기에 맞추어 불필요한 부분은 가위로 자를 수 있어 발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다.코리아데일리닷컴의 핫딜에서는 미주 지역 론칭을 기념하여 남녀 사이즈 모두 정가 28달러(1켤레)를 17% 할인율을 적용, 23.99달러에 특별 판매한다.▶문의 : (213)784-4628 hotdeal.koreadaily.com


김윤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