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Partly Cloudy
73.5°

2018.11.19(MON)

Follow Us

토론토 차량 돌진

[뉴욕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8/04/24 07:32

외교부 "토론토 차량 돌진에 한인 3명 사망"
한국 국적자 2명, 캐나다 시민권자 1명

23일 캐나다 토론토 차량 돌진 사건 현장에서 검시소 관계자들이 시신 수습을 준비하고 있다. 이 사건으로 한국 국적자 2명, 캐나다 국적자 1명 등 총 3명의 한인이 사망했다. [AP]

23일 캐나다 토론토 차량 돌진 사건 현장에서 검시소 관계자들이 시신 수습을 준비하고 있다. 이 사건으로 한국 국적자 2명, 캐나다 국적자 1명 등 총 3명의 한인이 사망했다. [AP]

23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발생한 차량 돌진 사건과 관련, 한국 국민 2명이 사망했다는 사실을 현지 경찰 당국으로부터 추가 통보받았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이에 따라 이번 차량 돌진 사건으로 현재까지 한국 국민 2명이 숨지고 1명이 중상을 당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외교부 당국자는 24일 "주토론토총영사관은 차량 인도 돌진 사건과 관련해 현지 경찰 당국으로부터 우리 국민 2명이 사망했다는 사실을 추가로 접수했다"며 "우리 국민 추가 피해 여부를 지속적으로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외교부는 한국 국적자 1명이 중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힌 바 있다.

외교부는 이와 별개로 캐나다 시민권자인 동포 1명도 이번 사건으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전했다.

이 당국자는 이와 함께 "현재까지 공관과 영사콜센터로 접수된 한국 국민 연락 두절자 9명 중 6명의 안전이 확인됐으며 나머지 3명의 소재를 파악 중"이라고 덧붙였다.

외교부는 "우리 국민 피해자 가족과 연락 등 필요한 조처를 했으며 향후 긴급여권 발급 등 국내 가족들의 현지 방문 때 필요한 영사 조력을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부연했다.

한편 23일 낮 캐나다 토론토의 번화가인 핀치애비뉴의 영스트리트에서 흰색 승합차가 인도를 향해 돌진, 행인들을 잇따라 들이받으면서 최소 10명이 숨지고 15명이 다쳤다고 현지 경찰이 발표했다.
[연합뉴스]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