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3.0°

2019.12.15(Sun)

코트라, 취업지원 워크숍 개최

권순우 기자
권순우 기자

[애틀랜타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8/04/24 15:33

지난 23일 에모리대학에서 K-move 센터 주최 취업지원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 23일 에모리대학에서 K-move 센터 주최 취업지원 워크숍이 진행되고 있다.

코트라(KOTRA) 뉴욕무역관 산하 ‘K-move’ 센터는 지난 23일 에모리 대학에서 한인학생들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K-move 센터는 한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해외일자리 발굴, 멘토링 및 취업지원, 헬프 데스크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뉴욕을 포함한 코트라 무역관 16개소에 설치되어 있다.

이날 에모리대 화이트 홀에서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한인 유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미국내 취업전략이 소개됐다. K-move센터 측은 미국 취업 환경과 트럼프 행정부의 미국 취업비자 동향, OPT 비자 신청 시 유의할 점 등을 설명했다. 또 면접 기회를 잡기 위한 이력서 작성과 잡서치 방법, 그리고 미국 면접 문화 제대로 파악하기 등 다양한 취업준비 사항들을 소개했으며, 오는 5월 31일 열리는 코트라 미국 취업박랍외 정보 등도 제공했다.

센터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조지아텍과 에모리대학에서 취업 프로그램과 비자세미나 등을 개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시험기간과 겹치는 가운데서도 여러 한인 유학생들과 취업준비생들이 참석해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한국 대미 로비자금 7056만달러 세계1위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