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73.0°

2019.09.16(Mon)

통합 암호화폐 지갑 솔루션, 블록체인 연구소 워너빗 ‘워너빗 월렛’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기사입력 2018/04/30 15:13

블록체인 연구소 워너빗(Wannabit)이 국내 최초 블록체인 웹 지갑 서비스 ‘워너빗 월렛’을 정식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워너빗 월렛은 블록체인 연구소 워너빗(Wannabit Blockchain Labs)이 선보이는 첫 프로젝트로, 여러 종류의 블록체인 자산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지갑 솔루션이다.

워너빗 월렛은 현재 퀀텀(QTUM), 퀀텀 토큰(QRC20), 이더리움(ETH), 이더리움 토큰(ERC20), 그리고 비트코인(BTC)을 포함하여 600여개의 암호화 화폐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워너빗 월렛을 통해 새로운 지갑을 개설하거나 마이이더월렛처럼 본인의 프라이빗키(private key), 니모닉(mnemonics), 레저(Ledger)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워너빗 연구진은 사용자에게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하드웨어 월렛인 레저(Ledger)를 사용한 자산관리를 권장하며, 워너빗 월렛은 국내에서 최초로 레저를 공식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지갑 주소를 사용자가 직접 연결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거래소의 불투명한 자산 관리로 인해 생기는 해킹 또는 입출금 지연 등의 불안 요소를 제거하고, 사용자에게 안전한 암호화 화폐 보관 방법을 제시한다는 설명이다.

블록체인 연구소 워너빗 정지수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은 기존 기업들의 존재 가치를 묻고 더욱 효율적인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혁신적인 도구이다. 워너빗 월렛을 시작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연구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를 이끌어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워너빗 월렛은 현재 지원되는 퀀텀(QTUM), 이더리움(ETH), 비트코인(BTC), 퀀텀 계열 토큰(QRC20), 이더리움 계열 토큰(ERC20)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블록체인 지갑을 추가할 것 이라고 밝혔다. 워너빗 월렛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