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74.9°

2018.07.22(SUN)

Follow Us

올림픽공원 맛집 ‘해닭’, 중독성 있는 매콤함으로 나들이객 사로잡아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기사입력 2018/05/01 23:52

5월이 다가오면서 완연해진 봄 날씨에 서울 명소들이 봄나들이객으로 북적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잠실역 주변으로 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석촌호수 등이 자리하고 있는 송파구는 여러 볼거리와 놀 거리뿐만 아니라 미식을 위한 다양한 메뉴의 송파구 맛집들이 즐비해 있어 서울 핫플레이스 중 하나로 꼽힌다.

한편 유동 인구가 많은 만큼 여러 송파 맛집들이 들어서며 자연스럽게 방이 먹자골목 맛집이 형성되어 있다. 올림픽공원 데이트를 즐기는 이들은 올림픽공원에서 올림픽조각공원의 작품들을 접하며 올림픽공원역 맛집을 방문하는 코스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곳 중 하나다.

이 가운데 방송에도 나온 적 있으며, 해물을 좋아하는 이들과 고기를 좋아하는 이들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올림픽공원 맛집이 있다. 이곳은 해산물과 닭, 떡볶이의 조화가 이색적인 곳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에서도 화제가 된 바 있으며, 방이역 맛집, 몽촌토성역 맛집으로도 불리는 곳이 있다.

이곳은 방이동 맛집 ‘해닭’으로 메인메뉴인 해물, 닭, 떡볶이를 줄인 말로 매콤한 양념에 꽃게, 주꾸미, 오징어 등이 들어간 해물볶이에 닭고기가 들어가 있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코끝을 자극하는 달콤한 불향과 36시간 동안 우려낸 닭 육수를 더해 깊은 맛을 더했고, 건강에 좋은 식재료를 사용해 소비자의 건강까지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해물 닭볶이에 들어간 양념이 칼칼하지만 달큼함도 있어 입맛을 돋우며 매운맛도 순한 맛, 중간 맛, 매운맛 3단계로 나뉘기에 입맛에 맞는 맵기 강도를 조절해 먹을 수 있고, 부드러운 닭고기와 쫄깃한 해산물의 조화가 어우러져 해물과 육류 2가지 요리를 모두 먹을 수 있어 남녀노소 좋아하는 메뉴로 석촌호수 데이트를 즐기는 이들이 찾는 방이 맛집이라 불리기도 한다.

또한 석촌호수 맛집 ‘해닭’에서 곁들일 메뉴로는 쫀득하고 바삭한 ‘떡 튀김’이 있는데, 해물닭볶이의 자작한 국물에 찍어 먹으면 더욱 맛있는 별미로 꼽히고, 남은 국물에 볶아 먹을 수 있는 ‘치즈 볶음밥’은 고소한 치즈가 녹아 들어 입에 감기는 감칠맛으로 다수의 입맛을 사로잡아 방이동 먹자골목 맛집을 찾는 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