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56.6°

2018.12.12(WED)

하버드대, 한인 건축가 지원

김지은 기자 kim.jieun2@koreadaily.com
김지은 기자 kim.jieun2@koreadaily.com

[뉴욕 중앙일보] 발행 2018/05/15 미주판 7면 기사입력 2018/05/14 17:00

친환경 건물 전문가 김승겸씨
'존 메이어 논문 펠로십' 선정

하버드대학교 주택연구합동센터(JCHS)가 선정하는 올해의 '존 메이어 논문 펠로십(John R Meyer Dissertation Fellowship)'에 한인 조경건축가 김승겸(사진)씨가 선정됐다.

JCHS는 지난 11일 김씨와 더불어 미치클 레어, 줄리아 사마차일로 등 3명을 올해의 존 메이어 논문 펠로십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존 메이어 펠로십은 JCHS가 주택 관련 주제로 논문을 쓰는 디자인.경제.사회정책.사회학.도시계획 등 다양한 분야의 하버드대 박사 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학문 공헌도와 뛰어난 연구업적 등을 기준으로 선발, 연구비 5000달러와 프로젝트 자문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버드대.예일대 경제학 교수, 하버드 비즈니스스쿨 교수, 하버드 케네디스쿨 명예교수, JCHS 교수위원회 의장 등을 지낸 저명한 도시경제학자 존 메이어 교수를 추모하기 위해 창설된 펠로십이다.

김씨는 기후 변화가 주택 시장에 미치는 경제적 요인과 기후 변화 영향을 줄이기 위한 공공 및 민간 부문의 활동을 분석하고 있는 연구 업적이 인정돼 최종 펠로로 선정됐다. 앞으로 김씨는 연구 기금을 지원받아 연구에 전념, JCHS 주택연구 세미나에서 연구 성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국제공인 친환경 건축물 인증 전문가(LEED AP)이기도 한 김씨는 아이다호 주립대학교 조경학 학사, 아이다호 주립대 조경건축대학원 조경학 석사, 하버드대 디자인대학원 위험관리학 석사를 마치고 현재 하버드대 디자인대학원에서 부동산 금융과 도시 개발학 박사 과정에 있다. 미국 조경 설계 회사인 '디자인 워크숍'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조경, 도시계획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이를 바탕으로 2011년 '레거시를 향하여'라는 저서를 출간했다. 이 책에는 조경 프로젝트와 실제 사례와 풍부한 사진 자료 등이 담겼다.

관련기사 하버드대, 아시아계 지원자 차별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