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인들의 힘' 투표로 보여주자…방글라데시 '한인타운 분할'

한인단체들 대책안 시행나서
3곳서 유권자 등록 접수 시작

LA한인타운의 절반에 해당하는 구역을 기반으로 주민의회를 구성하겠다는 방글라데시 커뮤니티에 맞서 한인사회가 총력전에 나섰다.

LA지역 한인단체 관계자 40여 명은 14일 오후 4시 LA한인회관에 모여 '리틀 방글라데시 주민의회 구성을 위한 구역 획정안' 투표 부결을 위한 대책 회의를 했다.

로라 전 LA한인회장은 "LA한인회와 한미연합회(KAC), 그리고 3800 W. 6th St. 등 3곳에 이날부터 자원봉사자를 상주시키고 정보 공유와 함께 유권자 등록 및 투표를 돕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풀뿌리 운동 주도자 가운데 한 명인 헬렌 김씨는 "관련 웹사이트(hantamoim.org)를 제작중"이라고 밝히고 "유권자 등록과 투표에 관한 내용을 모두 담고 있다"고 말했다.



1981년도에 LA한인회장을 지낸 김명균씨도 이날 참석해 "방글라데시 커뮤니티가 이슬람 사원을 중심으로 정치적인 힘을 키우려 하고 있다"며 "이번에 제대로 막지 못하면 다른 커뮤니티에서도 한인타운 분할을 시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영송 시니어센터 이사장은 시니어센터와 동양선교교회를 중심으로 최대한 유권자 등록을 많이 받도록 활동하겠다고 다짐했다.

투표 일정

윌셔주민의회(WCKNC) 선거에 투표하기 위해서는 18세 이상으로 윌셔주민의회 구역 안에 거주지가 있거나 사업체가 있어야 하며, 해당 지역 내 시설이나 업체를 이용하는 이해관계자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투표하려면 반드시 유권자로 등록해야 한다. 투표는 6월19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6시간 진행된다. 우편투표를 위한 온라인 유권자 등록(https://clerkappsele.lacity.org/vbmreg/#/vbm) 기간은 6월 12일까지다. 이후에도 투표일 당일까지 유권자 등록이 가능하지만 우편투표는 할 수 없고 투표일 당일 투표소를 직접 방문해 한표를 행사해야 한다. 우편투표용지는 21일부터 신청자에게 발송된다. 투표용지는 모두 영어로 작성되어 있으며 '리틀 방글라데시 주민의회 구성을 위한 구역 획정안에 찬성하는가?'라는 질문에 한인타운을 지켜야 한다는 의견이면 반대(NO)에 표시하면 된다.

투표소는 하버드 초등학교(330 N Harvard Blvd, Los Angeles, CA 90004) 다용도실, 파운더스 처치 오브 릴리저스 사이언스(3281 W. 6th Street Los Angeles, CA 90004)에 설치된다.

▶문의:(323) 732-0700 LA 한인회, (213)365-5999 한미연합회


김병일 기자 kim.byongi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