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IPA는 의사들로 구성된 메디컬그룹 [ASK미국 메디케어-지니 배 전문가]

지니 배/메디케어 전문가

▶문= HMO보험과 의사그룹의 역할이 무엇인가요?

▶답= 요즘 많은 시니어 분들이 세미나 신문 인터넷 등 매체를 통해 HMO 와 IPA(의사들로 구성되어 있는 의료 그룹)을 소개하는 광고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어떠한 역할을 하며 어떤 관계가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 문의가 많이 들어옵니다.

메디케어 HMO는 Health Maintenance Organization 약자이며 건강 보험의 한 종류입니다.



가입하실 때 한 분의 내과 의사를 주치의로 정해서 계속 진료를 받으셔야 하며 전문의 진료가 필요하신 경우 예를 들어서 위장 내과 안과 정형외과 산부인과 등을 가려 할 때 주치의에게 먼저 진료를 받고 주치의가 해당 전문의를 볼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하시면 IPA로 진료 허가서(Referral)를 신청하게 됩니다.

여기서 IPA란 Independent Practice Association의 약자이며 의사 선생님들이 구성되어있는 메디컬 그룹입니다. 허가서는 원칙적으로 2주 안으로 환자에게 알려주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생명의 위급함을 느끼시면 바로 가장 가까운 병원의 응급실로 가셔야 하며 허가서를 기다릴 수 없는 급한 상황에는 그냥 계시지 말고 바로 주치의에게 이야기 하셔서 신속하고 빠른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니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메디케어 어드벤티지(HMO) 건강 보험을 가지고 계시다면 꼭 본인이 진료받으시는 주치의뿐만 아니라 그분이 어떤 의사 그룹(IPA)에 속해 있는지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건강 보험카드에도 주치의 성함과 의사 그룹이 적혀 있습니다. 또한 HMO 보험 가입 시에 의사 그룹(IPA)을 결정하는 것이 본인의 주치의를 정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이유는 나중에 병원 입원이나 수술을 받게 되는 경우를 대비해서 어떤 병원으로 가시게 되는지도 아셔야 하며 각 의사 그룹에 따라 연결되어 있는 종합 병원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또한 각각의 IPA에는 보통 각 분야의 한 분 이상의 전문의가 계시기 때문에 세컨드 오피니언이 필요하신 경우에도 주치의 선생님께 상의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타운에 있는 한인 의사 선생님으로 구성된 각 IPA들은 항상 보다 좋은 서비스와 빠른 리퍼럴로 더 많은 분들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또한 실제 많이 개선되었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문의: (310) 713-0829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