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줄기세포가슴성형, 사후관리 시스템을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이유 [ASK 미국 줄기세포 성형외과-신동진 전문의]

신동진 / 전문의

▶문=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절개를 하지 않는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지방을 주입해서 가슴을 키우는 건가요?

▶답= 기존의 보형물 가슴성형은 인공보형물을 삽입해야 하기 때문에 절개가 필수이며 흉터에 따른 미용적부담과 오랜 회복기간이 필요합니다. 반면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절개를 하지 않고 2mm의 작은 구멍을 통해 지방과 줄기세포를 주입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없고 회복기간이 빠릅니다. 무엇보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고통스러운 가슴마사지가 필요 없기 때문에 보형물 가슴성형보다 사후관리가 편한 것은 사실입니다만 수술 후 생착률을 높이기 위한 별도의 관리는 꼭 필요합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의 성공포인트는 이식한 지방의 생존율입니다. 이식된 지방이 빠르게 혈관과 연결되어 영양분을 공급받아야 정상적인 세포 사이클을 이루고 자리를 잡으며 자연스러운 가슴모양이 만들어 집니다. 줄기세포가 인접한 세포나 조직의 복원과 회복을 돕고, 끈질긴 생명력을 부여하기 때문에 생착률이 70%를 웃돌지만 사전 및 사후 관리가 미흡할 경우 이식한 지방이 제대로 생착되지 않고 소멸되어 가슴확대의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따라서 생착률을 높여주는 병원의 체계적인 시스템은 필수입니다. 이식된 지방이 자리 잡기까지는 약 3개월 동안의 생착기간이 필요하며 이 기간 동안은 줄기세포 생착을 돕는 식단관리가 중요합니다. 6개월간 주기적으로 상태를 체크하고 상황에 맞는 사후관리가 이뤄져야 합니다.



최근 줄기세포 성형의 인기를 타고 서울 강남지역을 중심으로 수십 곳의 성형외과에서 줄기세포가슴성형을 시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설픈 줄기세포 성형을 대충 2~3년 시행하다 효과가 없는 등의 환자 컴플레인이 늘어 문을 닫는 병원이 비일비재합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결코 단 기간, 수십 번의 임상경험으로는 완벽한 술기를 갖출 수 없습니다. 줄기세포를 손상없이 추출하기 위해서는 고효율의 장비가 필요하며 줄기세포를 빠른 시간 내에 가슴 전층에 주입하는 노하우는 수천 번의 줄기세포수술을 집도했을 때 쌓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줄기세포가슴성형 병원을 결정할 땐 10년 이상의 줄기세포 임상경험을 갖춘 의사가 시술하는지, 꾸준한 줄기세포 연구결과로 생착률을 입증했는지, 제대로 된 사후관리가 갖춰져 있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문의: 82-2-1666-1301 (서울) 카카오톡: SC301, http://www.sc301.co.kr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