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Mostly Cloudy
55.3°

2018.12.10(MON)

다이슨 20% 가격에 성능 비슷 … 또 ‘대륙의 실수’ 차이슨

[조인스아메리카] 기사입력 2018/06/04 14:21

100불대 무선청소기 열풍, 주부들 “가성비 좋다” 입소문

‘품질이 낮은 중국산답지 않다’는 의미로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는 중국의 정보기술(IT) 제품들이 한국에서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프리미엄 제품보다 훨씬 싼 가격에 기대 이상의 성능을 갖춘, 이른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앞세워 소비자의 구매 심리를 자극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대륙의 실수’ 대표 주자는 ‘차이슨’이다. 차이슨은 영국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다이슨’을 모방해 만든 중국산 가전을 뜻하는 신조어다. 디아블로 V8과 EUP의 ‘VH806’ 등과 같은 중국산 무선청소기가 대표적이다. 다이슨 V10 제품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무선청소기의 기본적인 성능을 구현했다. 그런데도 가격은 100불대로 다이슨의 15~20%에 불과하다.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 디아블로 V8 무선청소기도 주부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고 있다. ‘차이슨’이라고 불리는 디아블로 V8 모델이 대표적이다.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다이슨과 비교하면 견고함이나 완성도가 좀 떨어져 보이기는 해도 청소기 성능 면에서는 가성비가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디아블로 V8'은 생활건강 전문 쇼핑 코리아데일리 핫딜(http://hotdeal.koreadaily.com)에서 판매 중이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