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해피 버스데이 아메리카!

여행지에서 즐기는 이색 축제

다음 주면 미국의 242번째 생일 독립기념일이 돌아온다. 이날은 전역에서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지는데 사실 미국인이 즐기는 독립기념일 파티는 불꽃놀이뿐이 아니다.

카우보이 복장으로 말 타고 밧줄 던지기 솜씨를 겨루는 '로데오(Rodeo)' 대회부터 퍼레이드 콘서트 걷기 마라톤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와 볼거리가 총동원되는 축제가 펼쳐진다. 특별히 축제 대부분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다. 방학과 휴가를 맞아 가족 여행이 많은 때. 여행과 축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면 일거양득이 아닐까. LA 타임스가 추천한 유명 독립기념일 축제를 소개한다.

◆Hailley Days of the Old West(Hailey Idaho)

6일 동안 미국 전통을 살필 수 있는 놀이와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앤틱 마켓과 콘서트 로데오 마칭밴드 자동차 말 퍼레이드가 볼거리. 독립기념일 불꽃놀이가 열린다.



▶축제일: 6월29일~ 7월4일

▶문의: haileyidaho.com/(208)788-3484

◆Red White and Tahoe Blue Celebration(Incline Village Nevada)

레이크 타호에서 5일간 20개 행사가 마련된다. 히어로 퍼레이드 오리 공 레이스 어린이 참여 자전거 퍼레이드 분필 드로잉 등. 독립기념일 불꽃놀이는 압권이다.

▶축제일: 6월30일~7월4일

▶문의: redwhitetahoeblue.org

◆Cody Stampede and Fourth of July(Cody Wyoming)

99회째인 5일간의 와이오밍 최대 축제. 로데오 대회 스탬피드 퍼레이드 어린이 퍼레이드 공예품 마켓 걷기 대회 등이 열린다. 불꽃놀이로 막을 내린다.

▶축제일: 7월1일~ 4일

▶문의: codyyellowstone.org/(800)207-0744

◆Back to the Beach(Granby Colorado)

로키마운틴국립공원 남서부 15마일 지점의 소도시 그랜비에서 열리는 전통 축제. 로데오 패밀리 자전거퍼레이드 콘서트 등이 선보인다. 독립기념일 불꽃놀이가 있다.

▶축제일: 7월 3 4 6 7일

▶문의: visitgrandcounty.com/(970)887-2311

◆Waterfront Blues Festival(Portland Oregon)

4일간의 뮤직 페스티벌. 블루스 소울 펑크 리듬 앤드 블루스 등이 다채롭게 선보인다. 노래 부르기 경연대회도 있으며 독립기념일 불꽃놀이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장관이다.

▶축제일: 7월 4~7일

▶문의: waterfrontbluesfest.com/(800)962-3700

◆Bigfork's Western Stars and Stripes(Bigfork Montana)

3 블록 길이의 퍼레이드는 움직이는 전통 박물관이라는 평을 얻을 정도로 의상 기마 장식 무용 꽃차 등이 옛 미국을 재현한다. 화재위험으로 불꽃놀이는 제한된다.

▶축제일: 7월4일(로데오 경기 7월6일ㆍ7일)

▶문의: bigfork.org/(406)837-5888

◆Seafair Summer Fourth(Seattle Oregon)

유명 뮤지컬의 사운드트랙에 맞춰 레이크 유니언에서 펼쳐지는 불꽃놀이가 장관. 개스 웍스 파크에서 엔터테인먼트와 먹거리ㆍ볼거리 가득한 패밀리 페어가 마련된다.

▶축제일: 7월4일

▶문의: seafair.com/(206)728-0123

◆Ol' Fashioned 4th of July Parade(Half Moon Bay CA)

샌프란시스코 남쪽 아름다운 해안도시 해프 문 베이에서 열리는 퍼레이드는 각지에서 관광객이 몰릴 정도로 다양성에 있어서 최고를 자랑한다.

▶축제일: 7월4일

▶문의: miramarevents.com/(650)726-8380

◆Atwater 4th of July(Atwater CA)

프레즈노와 새크라멘토 중간의 중가주 애트워터에서 펼쳐지는 페스티벌은 마라톤 대회로 시작하는 전형적인 독립기념일 축제. 오후 로큰롤 리듬 앤드 블루스 콘서트와 불꽃놀이가 볼만하다.

▶축제일: 7월4일

▶문의: atwater4thofjuly.org/(209)358-2260


유이나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