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마케팅 트랜드] 문자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 (4)

고객 전화 번호 늘려 세일즈 확대에 활용
문자수신 고객은 독점고객 될 가능성 커

지난번 칼럼을 통해 지금이 문자 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는 매우 큰 기회와 타이밍임을 말해주는 3가지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그 세 가지 이유는 1) 아직은 초기라는 타이밍의 유리함, 2) 시간이 갈수록 점점 좋아지는 문자 마케팅의 특성, 3) 입소문 마케팅을 적극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었다. 오늘은 문자마케팅을 지금 시작해야 하는 두 가지 이유를 더 소개하겠다.

# 4: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의 전화번호를 수집한다

고객 전화번호를 늘려가는 것은 문자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끄는 중요한 열쇠가 된다. 휴대폰 메시지는 이메일이나 다른 마케팅 방식보다 훨씬 빠른 반응을 이끈다. 문자마케팅 옵트인 오퍼를 자주 권하면 수신 고객 전화번호 리스트는 매월 자연스럽게 늘어난다. 문자 마케팅 관련해서 자주 묻는 질문의 하나가 어떻게 고객의 전화 번호를 받느냐이다. 많은 업주가 불특정 다수에게 문자를 일방적으로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사업체가 보내는 세일즈 또는 마케팅 문자 메시지는 수신 등록한 고객에게만 보낼 수 있다. 고객 자신이 문자를 보내 자신의 휴대폰을 등록하는 것이 절차이다. 고객은 작은 선물이나 할인을 받기 위해 동의한다. 하지만, 꼭, 그럴 필요는 없다. 동의하는 고객에게 주기적으로 쿠폰이나 스페셜 프로모션을 보내준다는 것만으로도 고객은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기도 한다. 어느 옵션을 선택하든, 오너는 고객 전화번호를 직접 받아서 입력해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오히려 편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오너는 단순히 문자 수신등록을 고객에게 권하면 된다. 수신등록 오퍼 포스터나 안내문을 붙여 놓거나 고객에게 말로 권해도 된다. 고객은 등록 때 받는 특별 오퍼나 할인을 위해 자진해서 문자로 등록한다. 물론, 수신등록 오퍼 없이도 주기적 할인을 받기 위해 등록할 수도 있다. 누구든 절약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이다. 콘테스트를 통해 등록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Free Lunch for Month(1per each week) 이라는 콘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고객은 한 달 무료 점심(1주일에 한 번씩, 4주 동안)을 받기 위해 콘테스트에 휴대폰 번호를 등록한다. 업주는 적절한 콘테스트 상품을 결정하고, 그것을 알리는 포스터를 잘 보이는 곳에 붙여놓으면 된다.



#5: 나만의 고객을 늘려간다

다른 광고매체나 네트워크를 통해 오는 고객은 나만의 독점고객이라고 보기 어렵다. 하지만, 문자 수신을 받는 고객은 내가 보내는 오퍼에 한해서는 독점 고객이다. 고객의 동의와 함께 가장 쉽게 열어 볼 수 있는 휴대폰에 나만의 문자오퍼를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수신 등록한 고객 대부분은 그 업소의 오퍼를 받기 좋아한다. 그렇지 않다면, 처음부터 등록하지 않거나 거부했을 것이다. 이미 나를 잘 아는 고객이기에 반응률도 다른 마케팅에 대해 매우 높은 편이다. 문자 쿠폰이 다른 쿠폰보다 사용 확률이 10배 이상 높은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일반적인 광고를 보고 찾아 오는 고객 대부분은 광고를 중단하면 발길이 끊어진다. 하지만, 문자 마케팅으로 불러오는 고객방문과 폭은 시간이 갈수록 많아지는 장점이 있다. 지금 시작해서 고객 방문과 매출을 늘려보라.

▶문의:(703)337-0123,www.intelisystems.com


윤필홍 / InteliSystems 대표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