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5.0°

2019.06.18(Tue)

장지영 대표, 주식회사 케이드론 설립 “드론사업 확대”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기사입력 2018/06/27 23:57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높아진 가운데 한국은 4차 산업에 대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대대적인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대표적 신산업으로 꼽히는 드론 분야는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국내 드론 시장 자체는 지극히 초기 단계에 머물고 있다.

때문에 개인이나 상업용 드론시장의 성장을 위해서는 정부의 노력을 더해 업종마다 필요한 다양한 시스템과 교육기관의 역할도 중요하다.

이에 주식회사 케이드론(대표 장지영)은 기존 대한무인항공교육원 교육사업에서 주식회사 케이드론 법인 설립 교육사업뿐 아니라 드론관련 사업영역을 기체수입부터 제작, 렌탈, 항공방제, 항공촬영 영위로 넓혀나간다고 밝혔다.

(주)케이드론 장지영 대표는 “드론은 현재 4차산업 혁명시대 각광받는 사업으로써 산업, 촬영, 농업, 교육 등의 분야에서 사업이 확대되고 있다”며 “케이드론은 드론업계를 선도한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관심을 아끼지 않으며 대한민국 드론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2022년에는 세계 드론시장이 150억 달러(약 16조716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미국이나 중국 등에서는 이미 드론을 이용한 택배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처럼 정부 역시 드론산업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현재 국내 드론산업은 걸음마 단계라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큰 분야로 꼽히고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