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79.8°

2018.11.15(THU)

Follow Us

‘소확행’ 소비에 미니 캐릭터 피규어 수요 급증… 20~30대 특별한 생일선물로 관심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기사입력 2018/07/11 17:36

[이미지 제공 : 서드 스테이지]

[이미지 제공 : 서드 스테이지]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이른바 '소확행' 소비 트렌드가 20~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명품 가방과 프리미엄 가전 중심이던 해외 직구 범위도 일상 속 사소한 생활용품으로 확대되는가 하면 '어른들의 장난감'으로 불리는 캐릭터 피규어, 드론 등의 수요와 판매량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키덜트 시장 규모는 2016년 1조 원으로 2년 전과 비교하면 2배 이상 커지며, 매년 약 20% 성장하고 있다고 전한다. 키덜트란 어린이를 뜻하는 ‘키드’(Kid)와 어른을 의미하는 ‘어덜트’(Adult)의 합성어로 아이들 같은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을 지칭한다. 이러한 취향을 가진 어른들의 소비와 맞물려 특별한 센스있는 선물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지면서 점차 특별한 피규어를 수집하는 사람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키덜트의 취향을 저격하며 이목을 사로잡으며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이 있다. 2014년 설립된 서드 스테이지에서 탄생한 캐릭터 피규어 ‘개새’가 바로 그 주인공. 개의 모양과 새의 모양이 합쳐진 다소 엽기적인 생명체를 표현한 피규어로, 가챠퐁 – 랜덤 토이의 형태로 그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를 통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시즌1 4종의 개새 피규어로 큰 사랑을 받은 서드 스테이지는 드라마 ‘더 패키지’에서도 등장한 바 있으며 최근 출시된 시즌2 6종은 더 새롭고 차별화된 피규어로 키덜트 시장 내에서 큰 이목을 끌고 있다. 새로운 개새 시즌2의 구성은 시바새, 불새리어, 닥치, 쉽새, 비죤, 불벅의 6종으로 시즌1보다 더욱 풍부해진 볼륨과 신선한 위트를 대중들에게 선보인다.

[이미지 제공 : 서드 스테이지]

[이미지 제공 : 서드 스테이지]

7월 16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텀블벅과 카카오 메이커스를 통해 예약 주문을 진행한 바, 20~30대 여자친구, 남자친구 생일선물 추천, 위로 선물 등으로 꼽히며 높은 판매량을 비롯해 추가 주문제작까지 이루어지기도 했다. 특히 이번 개새 시즌2의 캐릭터들은 “세상에는 없었던, 하지만 재미있는 제품”이라는 시즌1의 모토를 이어받아, 지친 20~30대들에게 위로가 되어주고 때로는 욕이 필요할 때 대신 해주는 ‘개새 피규어’로서 젊은 세대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귀엽고 독특한 매력의 개새 관련 상품에 대한 선호도는 젊은 층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셀럽들에게도 높으며, SNS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워너원 팬사인회에 개새 핫팩을 전달하는 팬들도 있었으며, 방탄소년단(BTS)의 남준은 개새 폰케이스를 사용 후 SNS에 셀카를 업로드해 아시아 팬덤에서 화제가 되기도 하는 등 앞으로도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드 스테이지의 이윤원 디렉터는 “시즌1의 많은 사랑에 힘입어, 더 강력한 견종들로 무장한 개새 피규어 시즌2 시리즈를 개발, 출시하게 되었다”며 “서드스테이지는 앞으로도 개새의 차기 시리즈와, 특별한 귀여움을 가진 데스크토이를 계속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사회초년생 선물로 사용하기 좋은 개새 피규어의 시즌2는 7월 16일 정식 발매를 시작으로 네이버 스토어팜, 텐바이텐, 1300k, 핫트랙스 등의 각종 온라인몰과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스타필드 일렉트로마트 등의 오프라인샵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