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56.0°

2020.11.26(Thu)

스타덤PC방, UV클린데스크 기술특허 획득 “업계 선도하겠다”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 글꼴 확대하기
  • 글꼴 축소하기

기사입력 2018/07/12 00:02

10대에서 20대 초반의 학생들의 방학 기간인 여름 극성수기를 맞아 전국 PC방이 성업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스타덤PC방이 차별화된 전략으로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나서 눈길을 끈다.

스타덤PC는 PC방 주요 이용객들 사이에서 ‘듀얼 모니터 PC방’으로 잘 알려졌으며 전국에 주요 매장을 둔 PC방창업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경쟁력이 심화된 PC방 창업 시장에서 스타덤PC방은 타 브랜드 PC방이나 개인용으로 구매가 불가하거나 어려운 차별화된 아이템들을 갖추어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먼저 스타덤PC방의 상징과 같은 ‘헤드업 모니터’는 기존 듀얼 모니터가 가로로 두 대의 모니터를 배치하는 것과 달리 세로로 모니터를 배열함으로써, 보다 용이한 멀티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게 한다. 공간 활용도가 높아 기존 책상 사이즈에 그대로 적용 가능한 장점도 있다.

또한 PC 게임을 즐기면서 동시에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이터치모니터’도 다른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아이템이다. 태블릿 크기의 화면으로 시인성을 높여몰입도를 증가시키며, 스마트폰의 고질적인 문제인 배터리 부족과 도난 위험을 예방해 준다.

특히 최근 특허 등록을 마친 살균 시스템인 ‘UV클린데스크’ 기술이 스타덤PC의 차별화를 선도하고 있다. PC방 키보드와 마우스의 세균이 변기보다 100배 이상 많다는 사실에 감안하여 자외선을 통해 살균되어 사용자간 세균 걱정을 덜어주는 아이템이다.

관계자는 “UV클린데스크는 스마트 센서를 통해 PC사용 전후를 자동으로 인지해 1분간 키보드와 마우스를 살균 소독하는 시스템으로 PC방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온 위생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스타덤PC가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어 무단 도용 시 특허법 제225조 침해죄에 해당하여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타덤PC방은 7월을 맞아 UV클린데스트를 무상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7월 한 달 동안 계약이 완료된 신규 가맹점 3곳을 대상으로 전 좌석 무료 설치되는 한정 프로모션으로 선착순 진행된다. 또한 제1금융권인 우리은행과의 대출 지원 업무협약 체결로 창업자 자금혜택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스타덤PC방 공식 홈페이지나 본사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혜린 재정 플래너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김준서 이민법 변호사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