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중앙일보 문화센터 New 새로운 강좌 안내

미래를 설계하는 코딩 강좌

신기한 코딩 프로젝트 과정에서는 내가 디자인한 게임을 코딩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 소프트웨어 코딩을 즐겁게 배울 수 있다. LED, 센서를 사용하여 자동으로 사람을 감지하고 밝기가 제어되는 스마트한 가로등과 신호등을 설계하고 만들어서 스크래치로 기능을 배운다. 팀별 프로젝트로 진행하여 친구들과 함께 디자인하고 만드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컴퓨터를 활용한 문제 해결 능력과 코딩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피지컬 컴퓨팅 방식으로 메이킹을 위한 비트브릭, 로봇코딩을 위한 햄스터, 터틀 로봇을 사용해서 진행한다. 코딩에 대한 흥미와 다양한 코딩활용분야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집중력은 물론 협동심과 리더쉽을 덤으로 얻을 수 있는 강좌다. 전문 강사 와 함께 앞서가는 자녀의 미래를 만들어 보자. 토요일 오후반으로 주 1회 4주 과정, 수강료는 150달러 (재료비포함)이다.

동양화 민화 & 수묵화

민화는 일반 서민들의 이야기가 담아있다.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라는 소망을 담아 그린 그림으로 아기자기하고 사실적인 묘사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민화 속에 그려진 꽃이나 곤충, 연꽃 등은 인생의 길흉화복과 출세의 의미를 담고 있어 원하는 인생을 살기를 바라는 소망이 담긴 그림입니다. 강좌 내용은 화조도, 모란도, 십장생도, 문자도, 책가도, 연화도, 초충도, 화훼도 등을 통해 밑그림, 바탕색, 채색하는 방법을 단계적으로 배운다.
수묵화는 옛 선조들의 빛나는 고유전통을 되살려 계승·발전시키고자 동양화에 대한 인식과 보급은 물론, 선과 여백에 생명을 둔 동양화의 이론과 실기를 겸해서 배우는 과정이다. 동양화를 처음 대하는 초심자로서 알아야 할 재료와 용구, 용필과 용묵 등 여러 가지 표현기법까지 폭넓게 배워 사군자, 화조화, 산수화, 영모화, 소과도, 초충도, 어해화 등을 통해 농담과 여백의 표현, 산수화(풍경화), 주변 풍경을 삼원법(근경, 중경, 원경) 배치, 삼묵법(농묵, 중묵, 담묵)을 다룬다. 전문강사 오승연 강사와 함께 OC 문화센터에서 민화는 목요일 오전반으로, 수묵화는 목요일 오후반으로 개강될 예정이다. 주1회 4주 과정으로 수강료는 150달러(재료비는 별도)다.



나만의 개성 가죽 공예

다년간 현장에서 가죽공예를 강의한 이종성 강사와 함께 가죽 공예 노하우를 알려드리며, 간단한 소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DIY강좌이다. 초보자들도 알기 쉽게 가죽 공예 기초와 지식, 실전 작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기법을 소개한다. 가죽 공예에 필요한 기본 도구부터 가죽 칼 사용법, 가죽 다듬고 구멍을 뚫는 방법, 스티치 바느질 기법, 그리고 부자재를 장착하는 방법 등을 직접 만들어 본다. 초급반에서는 나만의 열쇠고리와 명품 스타일의 팔찌 만들면서 가죽 재단, 바느질, 본딩, 단면 마감 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최고급 재료만을 엄선하여 가죽- 프랑스 염소가죽 크리스페, 금속장식- 한국산 상급, 실- 프랑스산 린넨사, 단면마감제-일본산 천연성분, 본드- 이탈리아산 가죽용 무독 무취 본드 제품, 이탈리아산 보강재 등을 사용한다.
가죽은 4~5가지 컬러 중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월요일 오전반과 수요일 오후반이 있다. 주 1회 4주 과정으로 수강료는 150달러 (재료비 25달러 별도)다.

건강 앙금 플라워 떡 케이크

앙금 플라워 떡 케이크는 떡만 올려놓은 일반 떡 케이크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한 케이크이다. 설탕의 양을 조절하고, 인공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만든 천연색을 넣은 앙금으로 장미, 카네이션, 작약, 국화 등 갖가지 꽃 모양을 만들어 떡 케이크를 장식하는 강좌로 결혼, 돌잔치, 환갑잔치, 어버이날, 추수 감사절,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을 더욱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감동을 전하는 강좌다.
강좌 내용으로는 앙금 플라워 떡 케이크 소개, 플라워 파이핑 시연, 플라워 파이핑 실습, 미니컵 설기 완성 등 이다.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앙금 플라워 떡 케이크 배우면서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취미 생활은 물론, 취업 및 창업의 꿈을 키워 볼 수 있다. 현재 홈 클래스 운영중인 레아 류강사와 진행한다. 1일(약 3시간 소요) 강좌로 수강료 50달러 (재료비 포함)이다.

명창과 함께 하는 경기민요

서울과 경기지방을 중심으로 불려진 민요로서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로 지정되어있고 민중의 생활 속에서 자연적으로 발생되어 부르는 노래로 민족 공통의 서민적 일상생활인 희망과 종교 노동 연애감정 등이 리듬으로 솔직하게 표현된 음악이다.
대표 곡으로는 아리랑, 노랫가락, 창부타령, 태평가, 이별가, 뱃노래, 잦은 뱃노래 등 많은 곡이 있다. 경기민요의 기본적인 장구 장단은 굿거리 장단, 세마치 장단, 잦은모리 장단, 중모리 장단, 중중모리 장단, 엇모리 장단 등이 있다. 경기소리 창법에서도 급격히 떨거나 꺾거나 흘러내리는 음이 별로 많이 쓰이지 않아 경쾌하고 흥겨운 맑은 창법과 부드럽고 서정적이다. 그리운 향수와 전통예술의 멋과 흥을 느껴보는 강좌다.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이수자 김 진희강사가 진행한다. 주1회 4주 과정으로 수강료는 80달러이며 교재비는 30달러 벌도다.

아름다운 바디라인 강좌

수백년 동안 검증된 발레 동작 응용/필라테스의 코어 운동/요가의 호흡법/카디오 등 바디 라인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접목시킨 멀티프로그램이다. 모든 연령층이 쉽게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바디라인 만들기 프로젝트에서는 유산소 운동을 통한 체력 증강, 활력 있는 생활, 넘치는 자신감, 건강미 넘치는 아름다운 바리라인을 한꺼번에 잡을 수 있다. 지루하고 따분한 운동이 아닌 즐겁고 신나는 음악과 우아한 동작으로 단 한번에 수업으로도 운동 효과를 느끼실 수 있다. 강사는 전 국립 발레 단원, 현 Barre 22 대표인 리나 박 강사가 진행한다. OC 문화센터에서 주 1회 4주 과정으로 수강료 100 달러이며, 오전반과 저녁반이 각 각 개강될 예정이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