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59.6°

2018.10.20(SAT)

Follow Us

워싱턴 주 해수면 상승

[시애틀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8/07/31 13:58

2100년에 시애틀 해수면 3.1피트 상승 예상

새로운 보고서는 앞으로 워싱턴 주의 해수면이 얼마나 빠르게 상승할 것인지를 매우 상세한 자료를 가지고 제시하고 있다. 월요일에 발표된 그 보고서는 Puget Sound의 171 곳과 워싱턴주의 해변이 지구온난화로 인해 해수면이 얼마나 상승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워싱턴주 바다연구보조금(Washington Sea Grant)의 지원을 받은 과학자들과 워싱턴 대학의 기후영향연구그룹(the University of Washington Climate Impacts Group)은 온실가스 시나리오하에 워싱턴 주 여러 곳에서 해수면이 일정 수준 혹은 그 이상에 도달할 것을 추정했다.

워싱턴 대학의 연구원 헤리엇(Harriet Morgan), 이번 연구결과의 장점은 누구나 지도 위에 위치를 클릭하면 그 위치의 예상 해수면 상승에 대한 자료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해수면은 지금 해양의 온난화 그리고 빙하와 빙상(ice sheets)이 녹으면서 점점 높아지고 있다.

워싱턴 주는 3,000 마일 이상의 해안선을 가지고 있다. 해수면 상승은 매우 우려되는 심각한 문제다. 왜냐하면 해수면 상승은 홍수의 위험, 해일의 위험, 해안의 침식, 습지 혹은 서식처의 분실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해수면은 상승은 또한 도로나 빌딩을 손상시키며 어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 연구조사 결과는 도시 계획가들이 병원이나 도로, 정화조를 세우는 위치를 찾는데 여러가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미리 검토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을 준다. 이 보고서는 예측되는 땅의 움직임, 그 땅이 가라앉고 있는지 아니면 융기되고 있는지의 모든 변수들을 포함하고 고려하고 있다.

워싱턴 주 서북쪽의 Neah Bay 같은 지역은 땅이 융기될 것이라고 예측되고 있다. 따라서 가라앉고 있는 시애틀이나 Puget Sound와 비교해 볼 때, 해수면 상승의 변화가 적을 것이라고 예상된다.

일반적으로, 온실가스 배출이 현재의 속도로 증가될 것이라는 가정하에 2100년에는 대부분의 지역은 2피트나 3피트 해수면이 상승할 것이라고 해안위험평가전문가 밀러(Ian Miller)는 말했다.

이런 매우 구체적이고 자세한 훌륭한 연구조사는 우리로 하여금 앞으로 우리 도시를 더 잘 계획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라고 타코마 시의 보존유지 정책관 파비(Jim Parvey)는 밝히고 있다.

“우리는 이 문제들에 대해 우리의 관심과 마음을 집중하는데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어떻게 오래 지속되는 인프라를 구축할까에 대해 고심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이 연구조사는 3년짜리 워싱턴주 해안 회복 프로젝트(Washington Coastal Resilience Project)의 일환이며, 어떻게 하면 워싱턴 주의 지역단체들이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자연 재해들을 잘 대처하도록 도와주려는 목적에서 실행되었다.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