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75.4°

2018.09.19(WED)

Follow Us

기아차 스팅어, 美 JD파워 어필상 수상…벤츠C·BMW3 제쳐

[연합뉴스] 기사입력 2018/08/03 09:14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기아차 스포츠세단 스팅어가 미국 자동차 평가기관 JD파워의 오너(차량 소유주) 만족도 조사에서 벤츠 C클래스, BMW 3·4 시리즈를 제치고 콤팩트 프리미엄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3일(현지시간) 기아차 미국판매법인(KMA)에 따르면 JD파워가 20개 차급에 걸쳐 90일간 신차 오너 만족도를 조사하는 '어필(APPEAL, 성능·실행·디자인) 테스트' 결과, 스팅어는 컴포트(안락)와 피처·인스트루먼트패널(내부디자인·기능), 스타일 항목에서 각각 5점 만점을 얻는 등 두루 높은 점수를 따내 13개 경쟁 차종에 앞서 부문 최고점을 기록했다.

스팅어가 제친 모델에는 메르세데스 벤츠 C클래스, 아우디 A4·A5, BMW 3·4시리즈, 렉서스 IS, 볼보 S60, 캐딜락 ATS 등 해외 유명 자동차 브랜드가 즐비했다.

퍼포먼스(성능)에서는 벤츠 C클래스가 앞섰으나 종합점수에서 스팅어에 뒤졌다.

스몰카 부문에서는 기아차 리오가 쉐보레 볼트, 도요타 프리우스C, 혼다 피트 등을 제치고 최고점을 얻었다.

이밖에 중형 프리미엄 SUV(스포츠유틸리티차) 부문에서는 포르쉐 카이옌, 콤팩트 프리미엄 SUV 부문에서 BMW X3가 각각 최고점을 받았다.

스팅어는 올해 초 IT매체 시넷(CNET)이 자동차 부문에서 평가하는 '올해의 시프트(기어) 상'을 받았고 유럽 시장에서도 '올해의 차' 후보에 올랐다.

북미 시장에서도 '2018 북미 올해의 차' 승용차 부문에서 BMW 5시리즈, 아우디 A5 스포츠백, 포르셰 파나메라를 제치고 최종후보(파이널리스트)에 오른 바 있다.

oakchul@yna.co.kr

(끝)<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옥철

관련기사 현대차 기아차-한국 미국 세계 각지 뉴스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