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58.3°

2018.09.19(WED)

Follow Us

짝퉁 VS 진짜 줄기세포 가슴성형 구별하려면 팩트체크 해야 [ASK미국 줄기세포 성형외과-신동진 전문의]

[LA중앙일보] 기사입력 2018/08/13 10:34

줄기세포 성형외과-신동진 전문의

▶문= 줄기세포 가슴성형을 검색하면 많은 정보가 나오는데, 어떤 기준으로 알아 봐야 하나요?

▶답= 줄기세포 가슴성형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짝퉁 줄기세포를 내세우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올바른 진짜 줄기세포 시술을 구별할 수 있는 핵심사항 몇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PRP시술을 줄기세포라고 허위 광고하는 경우입니다. 짝퉁 줄기세포의 가장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PRP는 본인의 혈액에서 분리한 ‘자가 혈소판 풍부혈장’입니다. 우리 혈액 속에 있는 ‘혈소판’을 고농축하여 만든 것인데, 상처가 나면 피를 멎게 해주는 등의 피부 재생을 돕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몸 속의 가장 기본 단위인 ‘세포’를 근본적으로 재생해주는 줄기세포와는 개념과 효과가 전혀 다릅니다.

이를 위해서는 줄기세포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요. 줄기세포는 우리 몸 속의 세포나 조직을 만들어내는 가장 기본적인 세포입니다. 줄기세포를 몸 속에 주입하면 피부, 장기 등 여러 신체 기관 조직으로 전환됩니다. 이처럼 분화능력이 뛰어나 성형 뿐만 아니라 치료분야에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복부나 허벅지 등의 지방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합니다. 이를 순수 지방유래 줄기세포((SVF)라고 하는데, 지방과 적절히 배합하여 가슴에 주입하면 혈관을 생성하고 성장인자를 분비합니다. 그래서 이식한 지방세포가 원래 내 가슴의 조직처럼 딱 붙게 됩니다. 이를 생착률이라고 합니다. 기존의 단순 지방이식의 생착률이 10~20%에 그쳤다면, 줄기세포의 생착률은 70%(신동진원장 국제논문 입증)를 웃돕니다. 그래서 3개월 가량의 생착기간이 지나고 나면 확대된 가슴 볼륨이 반영구적으로 지속됩니다. 병원마다 내세우는 생착률도 근거가 있는 데이터인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복잡한 장비만 내세우는 곳이라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검색되는 것이 하베스트젯, 스마트프랩, 스마트X 등입니다. 특히, 하베스트젯이라는 장비를 앞세워 줄기세포 시술을 하는양 광고하는 곳이 많습니다. 하베스트젯은 몸 속에 물을 분사하여 지방을 흡입하는 장비입니다. 줄기세포는 무작위로 흡입하는 것이 아닙니다. 본인의 지방에서 건강하게 살아있는 유핵세포를 ‘추출’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 쉽게 검색되는 대중적인 장비로는 줄기세포를 추출하기 어렵습니다. 비전문 장비로 시술 받으면 가슴에 주입한 지방이 금세 흡수되어 보통 수 개월 내 볼륨이 꺼지게 됩니다. 그래서 고객에게 반복시술을 권하는 이유입니다.

줄기세포 전문 추출장비로는 전자동 방식으로 줄기세포를 손상없이 추출하는 TGI, 휴리셀 등이 있습니다. 수억원대에 달하는 고가의 장비라 국내에서 보유하고 있는 곳이 거의 없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장비만 갖춘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의료진의 노하우로 1회 시술에 5천만 개 이상의 줄기세포를 최단시간 내 주입해야 합니다. 제대로된 줄기세포를 시술하려면 최소 10년 이상의 경력과 수천 건 이상의 임상경험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이 모든 시스템이 유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위의 사항을 제대로 체크한다면 지속적인 아름다움을 갖게 될 것입니다.

▶문의: 82-2-1666-1301 (서울) 카카오톡: SC301, http://www.sc301.co.kr

관련기사 [줄기세포 성형외과] 신동진 전문의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