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64.1°

2018.09.23(SUN)

Follow Us

도로교통공단 ‘2018 국제비즈니스대상’ 수상

[한국 중앙일보] 기사입력 2018/08/13 19:29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은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2018 국제비즈니스대상(IBA)’ 5개 부문에서 금상 3개, 은상 1개, 동상 1개를 수상하게 됐다고 14일 밝혔다.


국제비즈니스대상은 미국의 스티비 어워즈사가 세계 각국의 기업과 조직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15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선정하는 비즈니스 분야의 유일한 국제대회이다.

올해에는 74여 개국에서 3,900여 편이 출품됐으며 우리나라에서는 57개의 기업, 공공기관 및 개인이 금상 29개, 은상 25개, 동상 40개를 수상했다. 특히, 도로교통공단은 올해 국제비즈니스대상의 국내 참가자 및 기관 가운데 가장 많은 금상을 수상했다.

도로교통공단은 올해의 기업(교통) 분야의 기업·조직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최고상인 금상의 영예를 안았고, 지난해 동상을 수상한 커뮤니케이션팀 분야의 기업커뮤니케이션·홍보 부문(도로교통공단 홍보처)은 올해 금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도로교통공단에서 발행하는 교통안전 종합정보지인 월간 ‘신호등’의 모바일 사이트도 잡지·편집 분야의 모바일 콘텐츠&앱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교통안전 종합정보지인 월간 ‘신호등’은 지난해에 이어 최우수 기타출판물(정부) 분야의 출판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하게 된데 이어, 최우수 사외보(공기업-정부-협회) 분야의 출판 부문에서도 동상을 수상했다.

특히, 심사위원들은 금상 부문 선정과 관련하여 “도로교통공단은 특정 산업(교통)을 다루고 교육과 소통을 하는 방식에서 큰 집중과 혁신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도로교통공단 조직의 비전과 사명은 분명하고 훌륭하다”고 평가했다.

우진구 도로교통공단 홍보처장은 이번 수상과 관련, “세계 최고 수준의 비즈니스 경진대회에서 국내에서 가장 많은 3개의 금상을 수상하는 등 5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은 도로교통공단의 역할과 업무수행 능력을 국제적으로 평가 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우 처장은 이어 “교통사고 줄이기 운동에 적극 나서는 등 국내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온 성과와 시대변화에 따른 대국민 소통 노력을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어린이와 고령자 등 교통약자의 교통안전 제고와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오는 10월 20일(토) 영국 런던 인터컨티넨털 런던 파크레인호텔에서 열린다.

온라인 중앙일보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