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홈 LA NY Chicago SF DC Atlanta Montgomery Texas Seattle San Diego Vancouver Toronto 한국중앙일보
> 뉴스 > 경제/IT > 생활경제/소비자
기사목록|  글자크기
어매이징 에어컨 백화점, '에어컨은 전문가에게'···완벽 설치, 확실한 애프터 서비스
LG·삼성 등 한국 브랜드 완비
  • 댓글 0
[LA중앙일보]    발행 2008/07/01 경제 8면    기사입력 2008/06/30 17:43
  • 스크랩
김영환대표는 에어컨박사로 유명하다.요즘은 저택을 소유한 백인들도 소문을 듣고 주문을 할 정도다.
김영환대표는 에어컨박사로 유명하다.요즘은 저택을 소유한 백인들도 소문을 듣고 주문을 할 정도다.
'에어컨 박사'와 만나기는 쉽지않다. 그는 요즘 무척 바쁘다. 그야말로 동에 번쩍 서에 번쩍한다. 워낙 찾는 사람이 많아서다.

어메이징 에어컨백화점의 김영환 대표. 그는 30여년을 에어컨과 함께 살아온 한인타운 최고의 에어컨전문가다. 한국형 에어컨의 설치와 사후 서비스에 관해서는 따라갈 사람이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요즘 그는 남가주 전역을 누비며 다닌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잠시도 쉴틈이 없다. 곳곳에서 주문이 쏟아진다.

"새벽부터 나갑니다. 워낙 더우니 에어컨 없이 고객입장에서야 한시라도 살수 있겠어요? 빨리 설치해달라고 요청이 빗발같지요. 설치팀을 풀가동해 주문을 커버하고 있습니다."

김 대표가 '달아주는' 에어컨은 틀림이 없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시원한 것은 물론이고 잔고장이 전혀 없다. 그만큼 설치기술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에어컨의 냉방능력과 수명은 어떻게 설치하느냐에 달렸어요. 개스의 입력과 소통 배관을 확실하게 하지 않으면 돌아도 반쯤 헛도는 거나 다름없어요. 찬바람이 나오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기계의 능력을 다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거죠."

김 대표는 "에어컨은 반드시 전문가에게 설치를 맡겨야 한다"고 늘 강조한다.

"한국형 에어컨을 들여놨는데 가보면 엉뚱한데 달려있는 것을 볼때가 간혹 있어요. 인테리어상 좋다며 고객이 요청한 것일텐데 설치를 맡은 사람이 비전문가다 보니 그대로 해준 겁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기계의 성능을 최대한 살리지 못하게 됩니다. 에어컴프레셔와 팬의 위치가 너무 떨어져 있다던가 하면 냉방효과가 떨어지게 되거든요."

어메이징 에어컨백화점의 모토는 '완벽한 설치 AS는 생명'이다. 김 대표와 함께 베테랑 엔지니어들이 직접 설치와 AS를 담당한다. 주문을 받으면 설치공간을 입체적으로 파악해 가장 적절한 위치를 잡고 냉방효과를 최대한 살려낸다. 이 과정에서 기술적인 면은 물론 미관상 변수까지 고려해 완벽하게 설치를 마친다.

명성이 알려지면서 미국인 고객들도 많이 찾아온다. 센트럴 에어컨에 익숙한 미국인들은 한국형 에어컨의 성능을 직접 체험하곤 늘 깜짝깜짝 놀란다고. 특히 베벌리 힐스등 큰 저택에 사는 사람들이 주고객이다.

"센트럴에어컨은 부분 냉방이 안되잖습니까. 그 큰 집에 두세명만 사는데 에어컨을 틀어놓으면 전기료가 엄청날수 밖에요. 우리 에어컨을 들여놓으면 더 시원할뿐 아니라 필요한 공간에만 틀수 있으니 당연히 좋아하지요."

지역도 가리지 않는다. 유난히 더운 밸리나 랜초 쿠카몽가 등 동부에서 샌디에이고까지 출장을 가기도 한다.

특히 올해는 남가주에서 대표적으로 '시원한 동네'인 토렌스나 롱비치에서도 주문이 쏟아지고 있단다. 지난달 초 기록적인 무더위가 몰려왔을 때는 이들 해안가 지역에 설치를 다니느라 식사를 제때 못할 정도였다.

일반 가정뿐 아니라 상가 업소 학교 교회 등 대형 주문도 많다. 특히 학교나 교회는 특정 시간대에 일부 공간에만 냉방을 해야 할때 적합해 한국형 에어컨을 들여놓는 사례가 늘고있다.

어메이징 에어컨백화점에서는 대표적인 한국형 에어컨 브랜드를 모두 취급하고있다. LG 삼성 현대 위니아 등 빠짐없이 구비했다. 김 대표는 고객들이 요청하면 구매 목적에 따라 가장 적합한 제품을 골라준다.

가정이든 업소든 구조와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경제적이면서도 냉방효과는 뛰어나도록 최적의 제품으로 레이아웃해주는 것. 한국형 에어컨은 브랜드마다 각각 특성이 있어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가격도 낮췄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전 제품에 걸쳐 10%씩 가격을 내려 팔고 있다. 한인타운 경기가 저조해 조금이라도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라고.

또 올여름에 에어컨을 설치하면 가을에 순회서비스를 통해 무료점검도 해준다. 남가주 대부분의 지역을 커버하며 주문하면 설치까지 하루 최장 이틀이면 된다.

▷주소:4015 W Olympic Blvd LA

▷문의:(323)525-0011

앨런 최 객원기자


  • 스크랩

 

인기건강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