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65.0°

2020.07.09(Thu)

디자인치과, 2018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최우수브랜드대상 수상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기사입력 2018/08/16 01:22

(사진제공=디자인치과)

(사진제공=디자인치과)

디자인치과(대표원장 배한얼)가 노원구에 위치한 치과 중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후원하고 보건산업최고경영자회의가 주최하는2018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 시상식에서 임플란트 부문 최우수브랜드대상을 수상하였다.

2018년 7월 12일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은 기업이미지와 경영성과 국민경제기여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사무국 서류검토, 전문심사위원회의 심사, 표창기관 공적심사위원회 등 3단계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디자인치과는 개원 이후부터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치아교정, 자연치아 살리기 등의 특화진료를 중점으로 분야별 시스템 안정화 및 연구활동에 매진한 결과 디자인치과만의 특별한 ‘디지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스템’을 구축해 의료기술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을 받아 최우수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지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스템은 임플란트를 원하는 환자가 내원 시 방문한 당일 10분 내로 디지털 분석자료 체득이 완료되고, 그 디지털 자료를 바로 분석프로그램으로 불러와 환자와 함께 보면서 소통을 통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위한 디지털 진단부터 수술까지 연결되는 체계화된 시스템으로, 환자의 생각이 반영된 분석까지 포함된 최종 보고서를 당일에 출력하여 환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디자인치과 임플란트 치료실에서 시스템을 토대로 분석 결과를 보고 환자가 수술에 동의하게 되면, 디지털 분석 결과에 맞춘 수술기구를 3D 프린터를 이용해 바로 제작이 들어가게 되며, 수술 당일엔 정밀 분석 결과를 보며 맞춤 제작된 디지털 장비를 이용, 정밀한 임플란트 수술이 진행하는 것까지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갖추고 안정화해 실제로 개발 및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수상에 큰 영향을 주었다고 밝혔다.

노원역 디자인치과 배한얼 대표원장은 “이번 보건산업대상은 환자들이 우리 병원에게 더 잘하라는 뜻으로 주는 상이라고 생각한다”며 “환자 중심형 맞춤 진료서비스와 치료 분야별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한 연구활동에 집중해 앞으로도 환자들의 좋은 치료결과를 위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모니카 김 재정 전문가

모니카 김 재정 전문가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