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Partly Cloudy
58.3°

2018.12.10(MON)

"초고속 터널로 다저스구장 간다"…머스크, 에코파크서 3.6마일

[LA중앙일보] 발행 2018/08/17 미주판 6면 기사입력 2018/08/16 21:30

'더그아웃 루프' LA시에 제안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이번에는 야구팬들에게 솔깃한 제안을 했다.

머스크의 터널 굴착회사 보어링컴퍼니는 LA 도심 지하철역에서 도심 북쪽 에코파크 근처인 LA 다저스 구장까지 3.6마일 구간에 초고속 터널(사진)을 뚫는 이른바 '더그아웃 루프' 프로젝트를 LA 시 측에 제안했다고 IT 매체들이 16일 전했다.

에릭 가세티 LA 시장은 이에 대해 "더그아웃 루프는 시와 민간이 합작하는 훌륭한 사례'라고 호응했다.

보어링컴퍼니는 이스트 할리우드에서 다저스 구장까지 잇는 터널도 구상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머스크의 터널 굴착을 위해서는 정류장 설치를 위한 용지 매입이 뒤따라야 하며 굴착에는 시의회 등의 승인이 필요하다.

머스크는 보어링컴퍼니의 터널에 지하철 같은 전동차가 아니라 전기로 움직이는 날이 달린 스케이트 형태의 고속차량을 운행한다는 구상을 갖고 있다. 테스트 주행 영상에서는 최고 시속 150마일까지 달릴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머스크는 LA 도심에서 파고 있는 1단계 터널이 거의 완공 단계에 들어갔다고 밝힌 바 있다.

머스크는 "몇 달 안에 일반대중에 무료 탑승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랑했다. LA 터널 1단계는 호손에 있는 스페이스X 주차장에서 405번 고속도로를 따라 LA국제공항(LAX)을 잇는 2.7마일구간이다.

관련기사 머스크 스페이스X- 테슬라 적자에 허덕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