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75.9°

2018.09.23(SUN)

Follow Us

[주간 브리핑] ''네코 캔디' 빅토빌 스토어 문닫아' 외

[LA중앙일보] 발행 2018/08/18 미주판 13면 기사입력 2018/08/17 18:04

네코 캔디는 117년여 동안 다양한 캔디를 생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AP]

네코 캔디는 117년여 동안 다양한 캔디를 생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AP]

'네코 캔디' 빅토빌 스토어 문닫아
117년 역사 뒤로한 채


시대의 흐름에 편승하지 못한 블록버스터 비디오, 토이저러스가 폐업한 가운데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네코 캔디(Necco Wafers and Sweetheart Candy)사도 폐업 리스트에 명함을 올렸다. 본사가 파산한 후 경매에서 매각됨에 따라 빅토빌에 있는 네코 캔디 스토어도 갑자기 문을 닫았다.

네코 캔디는 1847년에 창업한 후 117년여 동안 뉴 잉글랜드에 본사를 두고 다양한 캔디를 생산해왔다. 네코 팬들은 역사적인 브랜드와 향수에 젖은 캔디 회사가 파산한 것을 아쉬워했다. 이제 더이상 핼로윈, 밸런타인, 이스터 캔디는 구입할 수 없게 됐다.

네코 캔디사는 지난 5월 경매에서 스팽글러 캔디에 매각되었으나 이 회사가 약속을 이행하지 않음으로써 그 다음 달에 라운드 힐 인베스트먼트로 넘겨졌다.

네코 캔디를 1730만 달러에 구매한 라운드 힐사는 앞으로 어떤 캔디를 생산할지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청정에너지 수력발전 기공식
모하비 수자원 관리국


모하비 수자원 관리국(Mojave Water Agency: MWA)은 최근 430만 달러를 들여 수력발전 시스템을 건설하기 위한 기공식을 가졌다. 이 클린 에너지 시스템은 앞으로 30년간 수 백만달러의 비용을 절감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수로(California Aqueduct)로부터 물을 지하 저장고로 끌어 들일 때 수력발전으로 청정 에너지를 생산한다. 이 수력발전은 4540톤의 이산화탄소 발생을 상쇄할 수 있다. 이는 자동차 972대의 배기가스 방출량과 같은 양이다. 이 프로젝트는 내년 봄 완공될 계획이다.

MWA 위원회 의장은 "이 청정 에너지를 이용하면 대기 오염과 경비를 동시에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820킬로와트 수력발전 터빈(사진)은 연간 1만2000에이커 피트(약 40억 갤런)의 물을 통과시켜 수력발전을 일으킬 수 있다. MWA는 이 전기를 이용하여 수자원 관리국에서 사용하는 전기를 충당할 계획이다.

수자원 관리국은 이 프로젝트의 효율성이 주 정부가 2030년까지 목표로 하는 50% 재생에너지 포트폴리오의 기준에도 적합하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빅토밸리 필랜 애플밸리 지역판 신설-4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