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65.9°

2018.09.18(TUE)

Follow Us

부작용 두려운 보형물 가슴수술, 줄기세포 가슴성형이 대안으로 떠올라 [ASK미국 줄기세포 성형외과-신동진 전문의]

[LA중앙일보] 기사입력 2018/08/20 09:35

줄기세포 성형외과-신동진 전문의

▶문= 가슴에 인위적인 보형물을 넣기 꺼려져요.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자연스러운가요?

▶답= 약 10년 전 만해도 가슴성형 하면, 보형물 가슴수술이 보편적이었습니다. 보형물 가슴수술이 인기를 얻으면서 물방울보형물이라는 새로운 모양의 보형물이 생겼고, 수술을 받는 분들도 많아졌죠. 하지만 그 역시 인위적인 보형물에 지나지 않습니다. 우리 신체는 생각보다 매우 과학적입니다. 우리 몸 속에 이물질이 들어오면 그 주위의 조직들이 몸을 지키기위해 방어를 하는데요. 보형물이 가슴 속에 들어오면 이를 이물질로 인식해서 보형물 주변에 피막을 만들게 됩니다. 보형물이 조금이라도 잘 못 삽입되면 피막이 불규칙하게 생기고, 점점 단단해져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것이 바로 구형구축인데, 실제로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작용 중의 하나입니다.

가슴성형은 첫째도, 둘째도 안전이 우선입니다. 보형물을 넣으면 볼륨을 얻을 수는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안전성에서는 점수가 낮은 편입니다. 구형구축 뿐만 아니라 보형물 변형, 파열 등 여러 부작용의 가능성을 안고 있습니다. 실제로 세계 주요 보건당국에서도 가슴성형 후 2~3년마다 자기공명영상(MRI)으로 보형물 파열 여부를 확인하라고 권고ㆍ규정해 놓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러운 줄기세포 가슴성형을 찾는 분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본인의 몸 속에 있는 줄기세포를 이식합니다. 그래서 안전합니다. 몸 속의 이물반응이 없고 원래 내 가슴의 조직처럼 자연스럽게 자리 잡습니다. 단순히 지방 덩어리만 이식하는 기존의 지방이식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보형물이나 단순 지방이식은 가슴 크기를 인위적으로 ‘부풀리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풍선의 바람이 빠지면 줄어들듯이, 이물질을 빼면 가슴은 원래대로 작아지지요. 하지만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다릅니다. 본인의 지방과 해당 지방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배합하여 이식합니다. 줄기세포는 피부, 장기 등 여러 신체 조직으로 전환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줄기세포가 가슴 속에 들어가면 유방 내 조직으로 분화하여 활동을 시작합니다. 새로운 혈관을 만들고 성장인자 분비를 촉진하여 주입된 지방세포가 가슴 조직에 생착되면서 가슴을 실제로 확대시키는 것입니다.

기존의 단순 지방이식에서 많이 발생했던 석회화나 지방괴사 등의 부작용 가능성도 최소화하였습니다. 무조건 가슴을 키우려고 지방을 많이 넣으면 생착되지 못한 지방이 남아서 굳어버리게 됩니다. 이것이 석회화 현상입니다.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지방의 양으로 가슴을 키우지 않습니다. 건강한 양질의 줄기세포를 주입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고가의 줄기세포 전문장비로 유핵세포를 손상없이 추출하고 단시간 내 주입하면 생착률이 70% 이상(신동진원장 국제논문 발표입증) 됩니다. 이는 단순 지방이식보다 생착률이 약 7배 높습니다. 이식된 지방세포가 안정적으로 자리잡은 후에는 가슴 볼륨이 반영구적으로 지속됩니다. 이처럼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보형물의 부작용을 넘어서 안전성과 지속성, 자연스러움에 있어서 비교할 수 없을만큼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어서 가슴성형의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문의: 82-2-1666-1301 (서울) 카카오톡: SC301, http://www.sc301.co.kr



관련기사 [줄기세포 성형외과] 신동진 전문의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