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55.2°

2018.12.12(WED)

‘블록체인 가능성이 현실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미래 ‘Meetup’ 주목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기사입력 2018/08/22 22:54

‘블록체인 가능성이 현실로’가 지난 16일 서초 모나코스페이스에서 열려 주목을 받았다.

200명가량의 투자자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암호화폐 밋업(Meetup)이 대중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블록체인 밋업에는 Stewie Zhu DCC 대표, Dennis Kim 플레이코인(PlayCoin) 대표, Eric Wang Achain(에이체인) CPO가 발표를 진행했다.

DCC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강화하고 신용 데이터의 소유권을 개인에게 돌려주는, 지금과는 다른 새로운 금융 생태계를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전 세계 금융 서비스제공자를 위한 탈중앙화 된 생태계구축을 목표로 하는 세계 최초의 탈중앙화 은행공공블록체인이다.

DCC는 검증이 가능하며 모든 비즈니스 과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전송 과정 검증 프로토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프로토콜이 개발되면 DCC를 활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일반 화폐와 더불어 토큰을 수수료로 사용할 수 있다

플레이코인은 게임을 위한 블록체인이다. Dennis Kim 대표는 완전 경제 시장으로 갈 경우 수수료는 점점 줄어들 수 밖에 없지만 여전히 구글의 수수료는 30% 수준이며 이는 독과점 시장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러한 독과점 구조를 타파하고 새로운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것이 플레이코인의 궁극적인 목표다.

Stewie Zhu DCC 창업자는 발표에서 “우리의 목표는 지금의 독과점이 일방에게 과도한 이익을 주는 구조를 지양하며 사용자에게 더욱 합리적인 비용을 제공하며 개인의 신용 데이터와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것”이라 말하며 “효율성을 개선하고 데이터 검증 과정의 비용을 줄이려고 한다”고 말했다.

Achain은 중국에서 시작된 퍼블릭 체인으로 현재 전 세계에 2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며 30개국 이상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Eric Wang CPO는 “여러 가지 선택권을 유저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Achain 플랫폼의 생태계를 통해 데이터가 모두 투명하게 거래되도록 유저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밋업은 발표가 끝난 후 Q&A 시간이 진행돼 참가들의 궁금증을 직접 해결하는 기회가 됐다. 이후에는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며 ‘블록체인 가능성이 현실로’ 암호화폐 밋업이 성공리에 종료됐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