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Overcast
64.9°

2018.09.21(FRI)

Follow Us

가상화폐거래소 ‘DB코인’, 상장 및 첫 거래 개시!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박원중 기자 (park.wonjun.ja@gmail.com)

기사입력 2018/08/28 20:27

[사진제공 : DB코인]

[사진제공 : DB코인]

최근 전 세계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암호화폐가 많이 등장하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량의 20%를 차지하고 있는 한국에서도 그렇다 할 한국산 암호화폐가 등장하지 않고 있는 가운데 국내 다수의 블록체인전문가들이 함께 뭉쳐 탄생한 ‘DB코인’ 이 가상화폐거래소에 금일 상장이 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DB코인은 지난 23일 부산국제영화제와 파트너 협약을 맺고 업계의 관심을 받으며 국내 아파트관리비를 암호화폐로 결제하는 세계 최초의 서비스를 탄생시켰다.

지난 7월 아파트 200만 가구를 관리하는 동서ITS와 협약을 맺으면서 이 아파트에 거주하는 700만명 거주자들이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로 아파트관리비까지 결제가 가능하게 된 것이다.

또한 한국가상화폐거래소인 ‘코인이즈’ 에 상장이 되면서 그 성장세나 사용용도가 어디까지 갈지 벌써부터 관련 업계에서는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울러 해당 코인은 8월중 국내 굴지의 기관인 국가사이버안전연합회, 스마트산업진흥협회, 한국사이버진흥원, 한국제약협동조합 등과 동반 파트너 협약을 1개월 사이에 모두 체결함으로써 그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런 결과로 가상화폐거래소 코인이즈에 금일 상장되는 DB코인 도약의 첫걸음을 기대 해봐도 좋을 것 같다.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