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68.4°

2018.09.22(SAT)

Follow Us

어전트케어(Urgent Care)와 응급실 이용방법 [ASK미국 메디케어/건강보험-폴 선 메디케어 시니어 전문 플래너]

[LA중앙일보] 발행 2018/08/30 경제 9면 기사입력 2018/08/29 17:34

폴 선 / 메디케어 시니어 전문 플래너

▶문=62세부터 소셜 연금 (SSA)을 받는 시니어 메디케어는?



메디케어/건강보험

폴선


▶문= 어전트케어와 응급실 이용은 어떤 경우에 어떻게 이용해야 합니까?

▶답= 많은 시니어 분들이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전트케어를 갈지, 응급실에 가야 하는지 판단이 서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가벼운 부상이나 독감 증상, 민후염, 안구 감염, 베인 상처 등 그다지 심한 부상이나 증상이 아니면 일단 주치의를 통해서 치료를 받거나, 주치의와 연락이 안되는 경우 응급실보다는 어전트케어에서 긴급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LA의 코리아타운 부근을 비롯해서 각 카운티별 본인의 거주 지역에 어전트케어나 응급실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알아두면 문제 발생 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한 증상이 아닌 경우에는 응급실에 가더라도 몇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불편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심한 부상이나 생명이 위독한 환자들 (뇌졸중, 호흡 장애, 멎지 않는 출혈, 아주 심한 화상, 심한 고열, 심한 낙상, 뼈가 부러지거나, 심한 고열, 심한 통증 등)은 911에 연락하여 앰뷸런스를 불러 보호자와 동행하여 증상을 치료할 시설이 있는 가장 가까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응급 시 필요한 정보를 다음과 같이 기록하여 항상 지참하거나 집안에서 잘 보이는 곳에 놓았다가, 응급요원에게 전화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자 이름, 생년월일, 거주지 주소, 보호자 전화번호 복용중인 처방약명, 현재 앓고 있는 병, 최근 받은 의료검사 내용, 주치의와 전문의 이름과 전화번호, 메디케어, 메디칼, HMO 보험카드 등 어전트케어나 응급실에 가야 하는 경우, 메디케어, 메디칼, HMO 보험카드, GAP 보험 카드 등을 필히 제시해야 합니다. 급하게 응급실에 가느라 보험카드를 지참하지 못한 경우,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 있다고 구두로 통보하고, 빠른 시간내에 보험카드를 제시해야 합니다. HMO 가입자가 타주에 출장이나 여행지에서 응급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 HMO 카드를 필히 제시하고 응급치료를 받은 후에, 중·장기적으로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 본인 거주 지역으로 돌아온 후 담당 주치의 진료를 통해 해당 메디칼 그룹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응급실 이용 비용은 갖고 있는 보험 종류나 보험회사 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HMO 수혜자는 앰뷸런스 비용이나, 응급실 이용 비용은 보험회사 플랜에 따라 일정 비용을 지불할 수도 있으며 입원 시에는 면제받을 수 있는 보험회사도 있습니다.

▶문의: 213)503-6897

관련기사 폴 선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