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Los Angeles

fog
59.4°

2021.11.30(TUE)

관리 어려운 하체비만, 붓기와 순환 동시 개선하도록 ‘하비탕’ 선보여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 글꼴 축소하기
  • 글꼴 확대하기

입력 2018/09/03 18:51 수정 2018/09/11 13:22

[플러스마이너스한의원 김장선 대표원장 및 의료진]

[플러스마이너스한의원 김장선 대표원장 및 의료진]

건강한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이조절과 운동이다.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지만, 특정 부위에만 유독 살이 집중돼 있는 경우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특히 하체비만은 꾸준히 관리한다 하더라도 얼굴을 비롯한 상체의 살만 빠질 뿐 하체에 있는 살들을 관리하기는 좀처럼 쉽지 않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하체비만으로 인한 고민은 더욱 심해진다. 하루 종일 앉아서 일을 하는 직장인들은 기본적으로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다. 이로 인해 지방은 물론 하체부종도 쉽게 생긴다. 이 같은 상태가 지속되면 허벅지는 물론 종아리와 발목까지 살이 붙어 전체적인 다리라인이 망가지게 된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체중을 감량하거나 지방을 분해하는 데만 초점을 맞춰서는 안 된다. 원활한 혈액, 수분 순환과 함께 경직된 하체근육을 이완시키고 나아가 근본적인 체질 개선까지 이뤄져야 확실한 하체비만 탈출이 가능하다.

이에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 바로 한방 하체 다이어트다. 한방 다이어트의 경우 체질적 특성을 고려해 개인별로 가장 이상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해, 하체비만 개선이 가능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한의학적으로 보는 하체비만의 원인은 크게 ▲ 하체 근육 부족에 따른 정맥순환의 정체 ▲ 노폐물을 배출하는 림프순환의 활성화가 낮을 때 ▲ 장시간 서 있었을 때 하체 쪽으로 쏠리는 체내 수분 저류 ▲ 신장기능 악화로 수분 배출(땀, 소변)의 기능이 악화 됐을 때 등으로 나눠볼 수 있다. 따라서, 이런 문제를 두루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춰 치료가 진행된다.

하체비만과 하체 붓기를 유발하는 원인을 개선해 근본적인 변화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방법으로는 하비탕이 선을 보이고 있다. 하비탕은 플러스마이너스한의원에서 개발한 한약으로 체질적 특성을 고려해 아래로 처진 기운을 발산시켜 하체로 쓸모 없이 모인 수액(붓기)들을 대사해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탕약이다. 전체적인 다이어트는 물론 하체 부종, 지방분해에 특화된 약재로 구성돼 일석이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대해 플러스마이너스한의원 김장선 대표원장은 “하체 다이어트는 단순히 다리의 굵기를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추기보다 전체적인 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것을 목표로 해야 만족스러운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하비탕은 체내 수분 순환을 촉진하는 것은 물론 하체 근육 이완 효과를 바탕으로 근본적인 체질개선을 통해 지속적인 효과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전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