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64.2°

2018.12.11(TUE)

하반기 최대 기대작! 초대형 액션 서사 블록버스터 '안시성'

[조인스아메리카] 기사입력 2018/09/06 18:23

9월 21일 북미 동시 개봉 확정!

2018년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떠오른 초대형 전쟁 서사 블록버스터 <안시성 THE GREAT BATTLE>이 한국과 이틀 차이로 9월 21일(금) 북미 개봉을 확정지었다.

<안시성 THE GREAT BATTLE>은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가장 극적이고 위대한 승리로 기록되는 안시성 전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역사에서 숨겨진 고구려의 명장 양만춘 장군이 50만 당나라 최정예 대군에 맞서 88일간 벌인 결사항전의 스텍터클한 전투를 대한민국 영화사상 최초로 스크린에 담아내 벌써부터 전국민적 관심을 받고 있다. 700년 가까이 동북 아시아를 주름 잡던 대국 고구려의 기상이 안시성 전투를 통해 스크린에 그려진 것은 여러가지로 의미가 크다. 사료 부족으로 이제껏 한국 영화는 주로 임진왜란을 비롯한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한 사극 영화들이 주를 이루었기 때문에 대중들이 고구려의 역사를 스크린을 통해 접할 기회는 좀처럼 없었기 때문이다. 또한, 동아시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승리로 일컬어지는 고구려의 안시성 전투와 이를 이끈 영웅 양만춘은 중국 역사상 가장 큰 전성기를 누리며 동북아시아의 패권을 쥐고 있던 당나라에서도 전쟁의 신이라 불리었던 당 태종에겐 치욕의 역사이자, 반정으로 정권을 잡은 고구려의 실세 연개소문에게 적대적이였기에, 그들의 승리는 역사에서 지워지고 숨겨졌었다. 때문에 역사 속에 잠들어 있던 고구려 영웅과 우리 민족의 기개가 되살아날 영화 <안시성>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감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

김광식 감독은 영화의 포문을 여는 주필산 전투와 두 번의 공성전, 영화의 하이라이트인 토산 전투 등 한국 영화 역사상 가장 웅장하고 화려한 전쟁 장면들을 실감나게 연출하고 ‘안시성의 성주’ 양만춘과 당 태종, 사물 등 주요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살리기 위해 100권의 서적을 참고하는 등 잊혀진 승리의 역사를 그리려고 다각도로 힘썼다. 영화에 출연하는 보조 출연자만 무려 6천 500명에 달하며, 전투 장면에 동원된 말의 수만해도 650필에 달하며, 시대 재현을 위해 특수 제작된 고구려와 당나라 갑옷의 수만해도 500 여 벌에 달한다.

또한 <안시성>은 약 1,400여 년 전 동아시아 전쟁사에서 손에 꼽히는 규모의 전략과 전술로 유명한 ‘안시성 전투’를 실감나게 재현하기 위해 최첨단 시스템들도 도입하였다. 총 7만평 부지에 실제 높이를 구현한 11미터 수직 성벽 세트와 국내 최대 규모인 총 길이 180미터 안시성 세트를 제작한 것은 물론, ‘안시성 전투’의 핵심인 약 5천평 규모의 토산 세트도 CG가 아닌 고증을 통해 직접 제작하여 현장감을 극대화했다. 리얼한 액션신 촬영을 위해 스카이워커 장비로 360도 촬영을 진행하였고 드론, 로봇암, 팬텀, 러시안암 등 최첨단 촬영 장비들을 총동원해 관객들에게 지금까지 보지 못한 압도적인 스케일과 비주얼을 전할 예정이다.

여기에 관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는 출연진과 이들이 펼칠 생동감 넘치는 전장 액션신들은 영화의 백미가 될 예정이다. 할리우드 히어로물과 견주어도 손색 없는 <안시성> 속 캐릭터 군단은 저마다 가진 각자의 개성을 뚜렷하게 뽐낼 뿐만 아니라, 함께 했을 때는 폭발적인 케미스트리를 보여준다. 조인성은 '안시성의 성주' 양만춘 역을 맡아 안시성민과 그들의 삶의 터전을 지키고자 5천명의 소수 군대로 50만 대군의 당과 싸우며 자신의 목숨을 아까워하지 않은 탁월한 리더십을 보여줬다. 특히 양만춘은 고구려 시대 전장을 휘어잡은 장군들이 실제로 3~40대임을 반영한 매우 현실적인 캐스팅. 김광식 감독은 "전체 배우들의 평균 나이대가 40대 이하다. 젊고 섹시한 사극을 만들고 싶었고, 조인성을 가장 먼저 캐스팅한 것도 그 때문"이라고 캐스팅 비화를 밝혔다. 주필산 전투에서 패한 후, 연개소문의 비밀 지령을 받고 안시성에 들어온 태학도 수장 사물 역은 남주혁이 맡아 선배 배우들과 견주어도 부족함 없는 자연스러운 연기를 보여주며 성공적인 스크린 데뷔를 마쳤다. '성주' 양만춘을 언제나 듬직하게 보필하고 성민을 지키는 '안시성의 부관' 추수지 역은 배성우가 맡아 활약한다. 빠른 행동력과 공격적인 돌파력으로 고구려의 최강 기마부대를 이끄는 기마대장 파소 역엔 엄태구가 나선다. ‘여군’ 백하 부대의 리더 백하는 김설현이, 고구려의 미래를 내다보는 신녀 시미는 정은채가 연기했다. 또 전쟁에서 단 한번도 패하지 않아 중국 역사상 가장 강력한 '전쟁의 신'으로 불린 당나라 황제 이세민 역은 박성웅이 함께했다. 이 외에도 성동일(우대), 장광(소벌도리), 유오성(연개소문)까지 믿고 보는 연기력을 지닌 베테랑 배우들이 <안시성>을 탄탄하게 만드는 버팀목 역할을 했다.

<안시성>은 이제껏 한국 영화에서 본 적 없는 스케일, 스펙터클, 비주얼을 선사하며 한국 액션 블록버스터 사상 처음으로, 잊혀진 역사 속의 위대한 승리를 스크린에 가져오며 용맹한 기세를 떨쳤던 고구려의 기개를 보여줄 예정이다. 북미 개봉을 기념해 현재 facebook.com/HitKmovie 와 instagram.com/HitKmovie 를 통해 예고편 공유 메이크업 제품 7종 세트 경품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으며, 개봉 전 후 평일 무료 티켓 증정 이벤트와 관람 고객들을 위한 티켓 인증 아메리칸 에어라인 무료 왕복 항공권 경품 이벤트가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THE GREAT BATTLE' 이라는 영문 제목으로 9월 21일부터 북미 주요 도시 스크린에서 동시 개봉되는 초대형 전쟁 서사 블록버스터 <안시성>의 자세한 지역 개봉관 및 상영 시각표는 공식 홈페이지인 TheGreatBattle-Movie.COM 및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인 facebook.com/HitKmovie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개봉관 정보]

[LA] LA CGV Cinemas
621 S Western Ave., Los Angeles, CA 90005
(213) 388-9000

[BUENA PARK] CGV Buena Park
6988 Beach Blvd, Buena Park, CA 90621
(714) 252-6826

[SAN DIEGO] AMC Fashion Valley 18
7037 Friars Rd, San Diego, CA 92108
(619) 296-0370

[IRVINE] EUT Center 6
4245 Campus Dr., University Center, Irvine, CA 92612
(844) 462-7342

[LAS VEGAS] Regal Village Square Stadium 18
9400 W Sahara Ave, Las Vegas, NV 89117
(844) 462-7342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Video News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