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72.4°

2018.09.18(TUE)

Follow Us

요즘 뜨는 중저가 패션 아이템…라피아 백 장만해볼까

이주현 객원기자
이주현 객원기자

[LA중앙일보] 발행 2018/09/13 미주판 25면 기사입력 2018/09/12 19:45

올 여름 '잇 아이템'으로 등극한 라피아 백과 에비에이터 선글라스.

올 여름 '잇 아이템'으로 등극한 라피아 백과 에비에이터 선글라스.

젊고 활기차게 살아가는 액티브 시니어들의 패션은 남다르다. 이들은 명품 로고 큼지막하게 박힌 것보다는 장점은 돋보이게 하고 단점은 감춰주는 아이템들을 이용해 젊은 감각으로 스타일링 하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갖고 있다. 이처럼 큰 돈 들이지 않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은 시니어들을 위해 중저가 브랜드의 최신 패션 아이템을 알아봤다.

▶프린트 드레스=단색 컬러 원피스보다는 다양한 프린트가 새겨진 드레스가 훨씬 더 날씬하고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드레스 종류는 최근 유행하는 셔츠 드레스부터 A라인이나 H라인, 랩드레스 등 체형에 어울리는 것으로 선택하면 된다. 타겟( target.com)에서는 이 플라워 프린트 셔츠 드레스를 35~37달러에, 유니클로(uniqlo.com)에서는 샌더슨 드레스(Sanderson for Uniqlo Bra Dress)를 30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선글라스=선글라스 하나만 잘 골라도 세련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그렇다고 꼭 고가의 명품 선글라스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캐주얼 브랜드 매장에서도 다양한 최신 스타일을 만날 수 있는데 갭(gap.com)에서는 레트로 라운드 에비에이터 선글라스를 20달러에, 어반아웃피터스(urbanoutfitters.com)에서는 캣아이 선글라스를 16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저렴한 선글라스를 살 때도 렌즈의 질은 꼼꼼히 챙겨야 하는데 반드시 UV 차단이 되는지 확인하도록 하자.

▶라피아 백=서머 백으로 빠질 수 없는 것이 야자수 잎으로 만든 라피아(raffia) 백이나 등나무 소재의 라탄 백. 이번 시즌 라피아 백 디자인은 미디엄 혹은 라지 사이즈의 쇼퍼(shopper) 스타일이 강세. 라피아 백을 살 때는 잠금장치가 잘 돼 있는지, 안에 열쇠나 지갑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는지 등을 살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H&M(hm.com)과 아마존(amazon.com) 등에서 25~30달러 선에 구입할 수 있다.

▶스트라이프 티셔츠=최근 스트라이프가 강세다. 특히 프랑스 남부 바닷가에서 입으면 어울릴 것 같은 스트라이프 티셔츠가 사랑받고 있는데 시니어들에겐 칠부 소매에 보트 네크라인 잘 어울린다. 올드네이비(oldnavy.com)에선 이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9달러에, LL빈(llbean.com)에서는 프렌치 세일러 티셔츠를 30달러에 선보이고 있다. 컬러는 전통적인 네이비&크림 컬러나 블랙&화이트가 어느 의상에나 매치하기 좋다.

▶메탈릭 샌들=패션의 완성은 구두라는 고전적인 명제를 굳이 들먹이지 않아도 패셔니스타들이 가장 신경 쓰는 아이템이 바로 슈즈. 올 여름엔 유난히 샌들이 강세를 보였는데 특히 라인스톤이 박힌 화려한 샌들이 인기를 끌었다. H&M 플랫폼 샌들은 30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아마존에서도 다양한 샌들을 15~20달러에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시니어 소셜연금 사회복지 건강정보-7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