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81.3°

2018.10.15(MON)

Follow Us

“고객지향형 가치 브랜딩 선도” 랑벨,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기사입력 2018/09/18 23:28

[사진제공 : 랑벨]

[사진제공 : 랑벨]

프리미엄 천연화장품 랑벨이 '2018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뷰티 부문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2018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와 중국 인민일보인민망의 후원을 받는 비영리 시상제도로, 고객가치중심의 혁신적인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통해 성공적인 시장성과를 창출한 사례를 발굴 및 확산시키기 위해 2013년 제정됐다.

소비자 및 전문가 조사를 거쳐 후보를 선정하고, 산업계와 학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각 부문별 브랜드경영 활동을 평가한다.

랑벨은 모든 제품과 서비스 개발, 마케팅활동에 있어 항상 고객을 중심에 놓고 진행하는 고객지향적 기업문화를 최우선 가치로 삼음으로써 고객만족도를 이끌어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먼저 사업의 핵심인 제품 개발에 있어 창업자가 ‘나와 내 가족이 바르는 화장품’이라는 신념으로 가장 깨끗한 원료, 기능성 원료를 고함량으로 사용하는 등 원료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좋은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한 점이 주효했다.

랑벨은 EWG그린등급의 원료에 고기능성 성분을 획기적으로 접목한 제품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천연화장품 시장을 선도해왔다.

박애란 대표 자신이 직접 사용하기 위해 연구, 개발한 고농축 앰플(EGF + FGF 앰플)과 타마누 오일(랑바이오 오일) 등 차별화된 제품들을 출시하며 앞으로의 화장품은 어떻게 진화해야 하는가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있다.

서비스 측면에서도 국내 최초로 고객이 브랜드의 원료를 베이스로 직접 자신만의 화장품을 만들며 제품력을 체험하는 랑스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런칭하는 등 고객과 함께 브랜드 철학을 공유하는 장을 만들고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서비스를 넘어선 새로운 서비스 패러다임으로 평가됐다.

마케팅에 있어서는 단순히 하나의 소비재를 파는 것이 아닌 고객의 삶에 기여하는 디스트리뷰터로서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이를 통해 랑벨러(랑벨의 충성도 높은 마니아고객)층을 형성하며, 여타의 획일화된 단기매출 목적의 마케팅 대신 장기적인 가치공유 관점에서의 마케팅을 추구하고 있다.

랑벨은 이들만의 이러한 차별화된 가치 브랜딩에 힘입어 최근 독일, 프랑스, 영국, 폴란드 등 해외 각지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또한 2018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외에도 올해 국내외 유수의 대회 및 평가에서 수상사로 선정되며 브랜드가치, 소비자만족, 디자인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