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Clear
71.1°

2018.11.13(TUE)

Follow Us

하반기 창업시즌 본격화, 요즘 뜨는 유망프랜차이즈 및 성공창업아이템 관심 이어져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이동희 기자 (lee.donghee.ja@gmail.com)

기사입력 2018/09/28 02:44

[사진제공 : 구노포차]

[사진제공 : 구노포차]

추석 연휴가 지나면서 본격적인 하반기 창업 시즌이 도래했다.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에 뛰어드는 이들부터 취업난을 겪는 청년층, 가사일을 해오던 주부들까지 창업시장에 대거 유입되고 있는 가운데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및 성공창업아이템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모습이다.

특히 창업 경험이 전무한 예비창업자들은 요식업으로의 쏠림 현상이 두드러진다. 아울러 요식업계에서 검증된 브랜드 상표권을 사용하고 성공노하우와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이때 요식업의 성패를 가르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음식의 맛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는 일반 음식점뿐만 아니라 주점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전문가들은 요식업 프랜차이즈의 음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와 가맹점주들의 평에 귀를 기울이는 것은 물론 직접 매장을 방문해서 시식을 해보고 스스로 확신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요리주점 구노포차의 경우 유명 호텔, 패밀리레스토랑, 한식당 등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분야별 전문가들이 개발한 메뉴라인으로 안주의 맛이 남다르다는 평을 듣는다. 이를 토대로 레시피를 표준화,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을 이수하면 각 가맹점에서도 동일한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해당브랜드는 냉동 원팩시스템과 표준레시피,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조리에 익숙치 않은 초보자들도 조리가 가능하도록 해 고임금의 전문주방장을 고용하지 않아도 될 뿐만 아니라 부득이한 경우나 상황에 따라 점주가 직접 주방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퀄리티높은 안주의 맛을 비롯해 차별화된 메뉴 경쟁력을 바탕으로 한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이라는 점 이외에 가맹점주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부분은 바로 매장을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나 애로사항에 대해 본사가 발빠르게 대처한다는 점이다.

또한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 포차창업을 하는데 있어 최소의 비용을 제시하는 것은 물론 자금이 부족할 시 대출지원(최대 7000만원까지), 식자재 구매에 대해서는 규제를 대폭 완화하여 필수 품목을 제외하고 가맹점에 자율성을 부여하는 등 신규창업 및 업종변경창업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는 게 브랜드측 설명이다.

업체 관계자는 "이밖에도 인테리어 시공업체 자율 선정, 가맹점의 초기 빠른 안착을 위해 마케팅 지원, 일부 초도물품 무상 지원 등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무엇보다 가맹점의 수익을 우선시하는 본사, 가맹점과 소통하며 함께 해나가는 본사가 되겠다는 목표로 가맹사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구노포차는 가을 창업시즌에 돌입한 이후 가맹문의와 상담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며 이달에만 평택 청북읍, 까치산역, 화성 향남읍 등 3곳의 가맹점 계약을 맺고 인테리어 공사에 착수, 다음달 연이어 오픈을 앞두고 있다.


오늘의 핫이슈

Branded Content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