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s Angeles

53.0°

2019.05.27(Mon)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 선정, 다년간 검증된 브랜드 선정 중요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김진우 기자 (kim.jinwoo.ja@gmail.com)

기사입력 2018/10/23 23:14

[구노포차 매장 전경]

[구노포차 매장 전경]

2018 하반기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이 절정을 이루고 있다. 특히 경기불황에 최저임금 인상 요인으로 요식업계가 다소 침체된 분위기이지만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아 쉽게 창업할 수 있다는 이유로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요식업창업 분야로 몰리고 있다.

요식업 중에서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및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성공창업아이템 선정을 위한 움직임이 분주한 모습이다. 이에 프랜차이즈 가맹점 형태로 창업시 장기적인 측면에서 바라봐야 하며 반짝했다 사라지는 유행 브랜드가 아닌 오랜 기간 검증된 유망창업 브랜드에 주목하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국내 한 프랜차이즈 컨설팅 업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16년 기준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본부 4091개중 7년 이상 가맹사업을 하며 유지되고 있는 본부는 934개로 전체의 22.8%에 불과한 반면 2~3년 내 가맹사업을 접은 본부와 브랜드가 대다수이다.

이런 가운데 술집프랜차이즈 시장에서 10여년간 롱런하고 있는 장수브랜드이자 포차프랜차이즈의 리딩브랜드인 구노포차가 관심을 모은다. 해당 브랜드는 포차시장에서 처음으로 석쇠구이 전문점을 런칭한 것을 비롯해 차별화된 메뉴라인과 퀄리티 높은 안주를 선보이는 요리주점이다.

포차창업 시장의 활성화 초기부터 현재까지 오랫동안 브랜드가 유지되고 있는 비결은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유명 호텔, 패밀리레스토랑, 한식당 등 각 분야의 전문 셰프들이 개발한 메뉴 경쟁력이다. 아울러 냉동 원팩시스템 및 표준레시피 제공으로 가맹점에서도 동일한 맛을 낼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원활한 식재료 공급과 레시피의 표준화로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조리가 가능해 20평 매장 기준 점주님 이외에 직원이나 아르바이트 1~2명이면 운영하는데 지장이 없다"며 "창업비용의 최소화로 소액창업아이템 및 남자소자본창업 문의가 잇따르고 있으며 여성창업, 부부창업 문의도 상당수다”고 말했다.

구노포차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가맹금반환 정책(본사가 제시한 예상매출 미달시), 초도물품 일부 무상지원, 초기 홍보 마케팅비를 지원한다. 또한 타 요식업에서 구노포차 가맹점으로 업종전환시에는 기존 시설물을 최대로 활용, 최소 비용의 업종변경창업이 가능하다.

한편, 구노포차는 이달 들어 리뉴얼한 인테리어를 적용해 평택 청북점, 화성 향남점을 연이어 오픈한데 이어 추후 2~3곳의 가맹계약을 앞두고 있다.


오늘의 핫이슈

PlusNews

포토 뉴스

전문가 칼럼전문가 전체보기

HelloKTown

핫딜 더보기+